메뉴

검색

[유통산책] 메가뷰티쇼부터 새로운 여기어때 송까지

안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2-11-11 16:29

​​◆ 쿠팡, 대표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연다

쿠팡 대표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쿠팡 대표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 사진=쿠팡
쿠팡 대표 뷰티 행사 ‘메가뷰티쇼’가 20일까지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프로모션을 연다. 쿠팡 빅데이터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풍성한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닥터지, 바닐라코, 롬앤, 센카, 토리든, 투쿨포스쿨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번 메가뷰티쇼에서는 뷰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이에 더해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탑 브랜드의 인기 베스트 상품을 1+1 구성으로 만나보는 특별한 혜택을 포함해 각 브랜드가 준비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아울러 시즌과 트렌드를 고려해 엄선된 뷰티 아이템을 브랜드별로 추천한다. 특히 쿠팡 뷰티 브랜드 매니저(BM)들이 베스트 브랜드 6곳과 협업해 직접 상품 추천에 나섰다. 이외에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에코백을 한정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야놀자, 부산서 3차 워케이션 진행

야놀자 부산서 3차 워케이션 진행. 사진=야놀자이미지 확대보기
야놀자 부산서 3차 워케이션 진행.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부산에서 3차 워케이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테크 올인’ 비전을 선포한 이래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효율적이고 유연한 근무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 평창에서 1차 워케이션을 열고, 지난 5월에는 동해, 여수에서 2차 워케이션을 진행했다. 현재까지 총 180명이 워케이션에 참여해 근무와 여행을 동시에 즐기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3차 워케이션은 임직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부산에서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20명을 선정해 다음달 3일까지 총 4회차에 걸쳐 각 7일 간 호텔과 식사를 지원한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요트체험 또는 부산엑스더스카이 등 관광상품 체험권을 제공하고 집중할 수 있는 근무환경 제공을 위해 인근 공유 오피스 이용권을 증정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환경보호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워케이션 기간 중 지역 식당을 방문하거나 플로깅에 참여한 후 SNS 해시태그 인증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플로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체크인 시 봉투, 장갑, 집게 등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인터파크, 홈쇼핑서 ‘해외 골프여행 특가 프로모션’ 진행

해외 골프여행 특가 프로모션. 사진=인터파크이미지 확대보기
해외 골프여행 특가 프로모션.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NS홈쇼핑에서 '해외 골프여행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12일부터 이틀간 태국 치앙마이 골프 상품을 소개한다. 시내에 있는 4성급 호텔에서 숙박하며 오전에는 골프를, 오후에는 도이수텝, 왓체디루앙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는 골프·관광 결합 상품을 선보인다.

골프 리조트에 투숙하면서 하루 36홀 라운드를 이용 가능한 골프텔 상품은 쇼핑과 옵션, 가이드 없는 자유일정으로 구성했다. 두 상품 모두 예약 시 골프백 전용 고급 항공 커버와 치앙마이 특산품인 꿀을 제공한다.

19~20일에는 필리핀 클락 골프 상품을 판매한다. 5성급 호텔 투숙과 함께 유명 골프장 이용권을 제공한다. 푸닝온천체험, 수빅호핑투어 등 주변 관광도 즐길 수 있다.

◆ “해외갈때 여기어때”…여기어때, 새로운 여기어때 송 공개

해외갈때 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해외갈때 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겨울 브랜드 캠페인 ‘해외갈때 여기어때’를 온에어한다. 지난 여름 공개한 ‘여기어때 송’을 해외여행 버전으로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에는 장기하, 민니, 이용진, 마츠다, 그렉, 파트리샤, 미초바, 파비앙 등 8명의 다국적 모델들이 참여한다.

‘해외갈때 여기어때’ 캠페인 영상은 TV,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8명의 다국적 모델들이 뉴욕, 파리, 오사카, 태국, 튀르키예 등 세계 여행지를 날아다니며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선사한다. 여름 캠페인부터 호흡을 맞춘 가수 장기하, 유튜브 웹 예능 ‘튀르키예즈(터키즈)’로 유명한 이용진, 오사카 맛집 크리에이터인 마츠다 부장 등 이들이 소개하는 곳곳의 해외 여행지도 마련했다. ‘여기어때 송’도 새로운 모델들의 조합으로 신선함을 더한다.

여기어때는 이번 캠페인과 함께 해외여행 서비스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오픈한 실시간 해외 항공권, 해외 숙소를 비롯해 항공권과 숙소를 결합한 ‘해외특가’까지 해외여행 서비스의 인지도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 당근마켓 김용현·김재현 공동대표, ‘EY 최우수 기업가상 라이징 스타’ 수상

김용현, 김재현 당근마켓 공동대표, 제16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라이징 스타’ 부문 수상. 사진=당근마켓이미지 확대보기
김용현, 김재현 당근마켓 공동대표, 제16회 EY 최우수 기업가상 ‘라이징 스타’ 부문 수상. 사진=당근마켓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의 김용현, 김재현 공동대표가 글로벌 회계 컨설팅 법인 EY한영이 주최하는 ‘제16회 EY 최우수 기업가상’에서 라이징 스타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에서 2007년 시작된 ‘EY 최우수 기업가상’은 기업의 성장을 이루고 혁신을 이끌어가는 기업인들에게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라이징 스타상은 혁신 기업을 이끌고,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돋보이는 회사를 경영하는 기업가에게 수여되며, △영향력 △기업가 정신 △목적 지향성 △성장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당근마켓 측은 김용현, 김재현 공동대표가 ‘자원 재사용’과 ‘연결의 가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하이퍼로컬 서비스로 성장을 이뤄냈고, 이용자들의 일상과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미쳤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당근마켓은 지난해까지 1억5500만건의 이웃 간 거래, 나눔을 연결해 중고거래를 통한 환경보호를 실현했다. 또 소상공인의 날 캠페인, 얼음 땡 캠페인 등 다영한 캠페인으로 지역 공동체를 연결하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글로벌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는 기업가라는 점도 주목받았다. 국내와 해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서비스로서의 보폭을 빠르게 넓혀왔다는 설명이다. 2019년 11월 '캐롯(KARROT)'이라는 이름으로 영국에 진출한 후 캐나다, 미국, 일본 등 4개국 44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요기요 익스프레스, ‘2022 윈터 세이프티’ 캠페인 실시

2022 윈터 세이프티 캠페인. 사진=요기요이미지 확대보기
2022 윈터 세이프티 캠페인. 사진=요기요
배달앱 요기요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가 ‘2022 윈터 세이프티’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이프티 캠페인’은 요기요가 지난 2019년부터 라이더들의 안전 배달을 위해 시즌별 물품 지원과 이륜차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라이더 대상 상생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동계 바이크 토시와 동계 바라클라바, 브레이크 레버 스펀지, 리플렉터 스트랩, 헬멧용 안티포그(김서림 방지 스티커) 등 다양한 방한용품들을 지역별 허브를 통해 라이더들에게 무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겨울철 안전운행을 위한 빙판길 안전 운행 요령, 겨울철 브레이크 사용법, 방한용픔 착용법 등 필수 안전 수칙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

프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