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IMM 트레이닝’ 성료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2-11-23 15:36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IMM 트레이닝 2022’ 성료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오상준 지사장)의 잠실 소피텔 엠배서더서울에서 개최된 1박2일 교육 프로그램 ‘IMM 트레이닝 2022’ 행사가 지난 2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오상준 지사장)의 잠실 소피텔 엠배서더서울에서 개최된 1박2일 교육 프로그램 ‘IMM 트레이닝 2022’ 행사가 지난 2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 오상준 지사장)의 잠실 소피텔 엠배서더서울에서 개최된 1박2일 교육 프로그램 ‘IMM 트레이닝 2022’ 행사가 지난 2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IMM 트레이닝’은 전세계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r'(이하 IMM)를 달성한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PMI 핵심 교육이다. 한국에선 매년 참석인원에 따라 200여 명 규모로 나눠 순차적으로 열린다.
올해는 총 12회 진행됐고 2000여명 팀 파트너가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트레이닝 및 개선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됐고 오상준 대표와 이동호 상무 등이 강연했다. PMI는 전 세계 40여개국에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FitLine)’ 제품군과 ‘피트라인 스킨(FitLine Skin)’ 제조, 생산, 판매하는 독일계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다. 한국 진출 4년 만에 매출 3700억원을 달성, 한국 동종 업계 순위 4위로 올라섰다.

◆이노비즈협회, 2022년 마지막 이노비즈 모닝포럼 개최


제78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맨 앞줄 왼쪽 7번째부터) 이노비즈협회 임병훈 회장, 신병주 교수. 사진=이노비즈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제78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맨 앞줄 왼쪽 7번째부터) 이노비즈협회 임병훈 회장, 신병주 교수. 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회장 임병훈,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23일 서울 엘타워에서 협회 회원사 및 이노비즈기업 CEO 100여명이 함께하는 '제78회 이노비즈 모닝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과 난중일기'를 주제로 역사학자인 신병주 교수를 초청, 난중일기에 기록된 역사를 통해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에 대해 학습하고 지혜를 얻는 시간을 가졌다.

신 교수는 이순신 장군은 뛰어난 전략가, 충신, 지혜로운 현인으로서의 면모를 갖추신 역사상 가장 위대한 명장이라며 명량대첩과 같이 불리한 조건에서도 우리가 이길 수 있었던 이유는 '리더십'으로 우리시대의 CEO들도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이 매우 필요한 때라는 점을 강조했다.

◆테크빌교육, KT 'AI 코디니' 활용 라이브 연수 선봬

사진=테크빌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테크빌교육.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KT ‘AI 코디니(Codiny)’를 활용한 5차 라이브 연수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본 연수는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이자 광성중학교 김세호 정보교사가 진행했다. 테크빌교육은 올 초부터 KT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교육 플랫폼인 ‘AI 코디니’를 활용한 라이브 연수를 진행해 왔다.

‘AI 코디니’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신기술을 쉽게 학습하고 구현하도록 한다. 음성·영상 인식, 지도학습 및 비지도학습 등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들도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실습할 수 있다.

지난 10월 진행한 연수에서는 ‘AI 코디니’를 활용한 정보교육과 인공지능 교육 융합 사례를 제시했다. 테크빌교육은 올해 △AI 코디니 교과활용방안 △2022 개정교육과정과 인공지능 △AI 코디니 활용 초등 융합수업 이론 △AI 코디니 융합수업 사례 △AI 코디니 인공지능 정보교육이란 주제로 라이브 연수를 진행했다. 12월 6차 과정을 끝으로 모든 라이브 연수가 마무리된다.

◆바디프랜드,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지난 21일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마음담아 김장담아 나눔데이’ 김장 행사를 가졌다. 사진=바디프랜드.이미지 확대보기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가운데)과 임직원들이 지난 21일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마음담아 김장담아 나눔데이’ 김장 행사를 가졌다. 사진=바디프랜드.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총괄부회장 지성규)가 강남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진하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동참하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실천에 나섰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저소득층 지원과 지역 내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겨울철 서울시 25개 자치구가 협력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사내 행사 ‘마음담아 김장담아 나눔데이’를 열고 지성규 총괄부회장을 비롯한 50여 명의 임직원 봉사자가 함께 김장 일손 돕기 지원에 팔을 걷어붙이며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뜻을 모았다. 바디프랜드는 이 날 마련된 김장 김치와 더불어 △쌀 △수육 △파운드케이크 등의 음식과 휴대용 소형 마사지기 ‘미니건’을 기탁했다. 음식은 관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몸이 불편한 이웃 등 도움이 필요한 40가구에 전달돼 겨울 식탁을 따뜻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강남하이퍼학원, 목동관 개원·재수조기선발반 모집


사진=이투스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투스교육.
이투스에듀의 최상위권 전문 재수학원인 강남하이퍼학원이 ‘강남하이퍼학원 목동관’을 새로 오픈하고, ‘2024 재수조기선발반’을 모집한다. 지난 2014년 런칭한 강남하이퍼학원은 통학 지점으로 강남하이퍼학원 본원과 강남하이퍼학원 의대관, 기숙 지점으로 강남하이퍼기숙학원(경기도 이천)과 강남하이퍼기숙학원 의대관(경기도 용인)을 운영 중이다.

이번에 새로 문을 연 강남하이퍼학원 목동관은 이투스앤써 목동점을 변경 오픈한 것으로, 강남하이퍼학원의 ‘최상위권 대입 전문 시스템’과 이투스앤써의 ‘100% 개인 맞춤형 학습 모델’을 결합해 ‘최상위권을 위한 맞춤 큐레이팅’을 제공한다. 강남하이퍼학원 목동관의 수업은 ‘전 과목 100% 선택제’로 운영된다.

수강생들은 입시 전문가인 ‘전략 담임’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학습 수준과 취약점을 정밀하게 분석한 후 나에게 필요한 수업만 선택해 시간표를 설계한다. 학습 성향 및 성취도에 따라 학습/자습 시간을 자유롭게 배분할 수 있고, 수업 정정 기간에는 강의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강생 개인별로 오답 분석 및 피드백 콘텐츠도 제공한다. 학원은 학생들의 오답 패턴을 분석한 다음 그에 맞는 피드백 콘텐츠를 제공해 오답의 원인을 파악하도록 지도한다.

◆금성출판사 후원 'MBC 창작동화대상’ 시상식


사진=금성출판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가 ‘제29회 MBC창작동화대상’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난 6월30일 접수를 마감한 ‘제29회 MBC 창작동화대상’에는 창작동화 160편, 그림책 100편 등 총 26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 결과 장·단편 부문 대상 『골목길의 다이아몬드(외 2편)』의 김윤진 작가, 그림책 부문 대상 『빨리 냉장고에 타!』의 박하잎 작가가 각각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8일 오후 3시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진행했다. MBC 박성제 사장, 금성문화재단 김무상 이사장 등이 참석해 인사말과 축사를 전달했다. 수상 작가들에게는 각 2000만 원씩 총 4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으며, 수상작은 내년 중 단행본으로 출간해 독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