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유통산책] 고객 요청에… GS25, 버터맥주 팝업스토어 3주 연장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2-12-02 13:58

GS25, 버터맥주 팝업스토어 3주 연장한다


도어투성수에서 진행 인 버터맥주 팝업.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도어투성수에서 진행 인 버터맥주 팝업. 사진=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 성수동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 연 블랑제리뵈르의 뵈르비어(이하 버터맥주) 팝업스토어를 오는 19일까지 약 3주간 연장한다.

지난 30일, 버터맥주 팝업스토어 종료를 앞두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의 연장 요청이 쇄도함에 따라, 약 3주간 버터맥주 팝업스토어를 추가 운영키로 한 것.

버터맥주 팝업스토어는 버터맥주 구매 비중의 86%를 차지하는 2030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GS25가 특별 기획한 체험형 매장이다. 지난 12일 첫 오픈 당일 무려 3000여명의 고객이 몰렸으며 누적 방문객 수는 2만50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버터맥주는 4종은 ‘도어투성수’ 매장의 독보적인 매출 1위 상품으로 등극했다.

◆신라면세점·구찌뷰티, 메타버스 ‘구찌뷰티 가든’ 선봬


사진=신라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2일 오후 6시,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마련된 ‘구찌뷰티 가든’에서 면세업계 최초로 구찌뷰티의 메타버스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와 협업해 새롭게 마련된 ‘구찌뷰티 가든’에서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구찌뷰티 하우스와 정원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구찌뷰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뷰티클래스 행사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고객 주도적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에 선발되지 않은 고객도 2일 오후 6시 신라면세점 사이트나 모바일 웹 등에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시청 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제공하고 행사 참여 후 구찌뷰티 상품을 구매하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비바 아르떼' 관람오세요~”


사진=현대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8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현대미술 전시인 '비바 아르떼'를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새로운 예술세계를 개척해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 22인의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그래피티, 팝아트 등 다양한 미술 장르의 작품 120여점을 선보인다. 대표 작가는 오쿠다 산 미겔, 조이 무르가벨 등이다.

◆롯데마트 “서산 달래, 태안 냉이 만나보세요”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7일까지 전점에서 ‘서산 달래(90g)’와 ‘태안 냉이(90g)’를 판매한다.

서산 달래와 태안 냉이는 우수한 품질로 알려진 봄나물로, 특유의 향과 활용성이 좋아 무침, 찌개, 전 등 다양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다. 서산과 태안 산지는 하우스 재배와 여름 파종을 통해 생산 시기를 앞당겼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7일까지 달래, 냉이를 포함한 ‘충남농산물 물산전’을 진행하며 충남산지의 다양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금산 추부깻잎(5속)’, 금산 새싹삼이 들어간 ‘모둠쌈(250g)’ 등이다.

◆홈플러스,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대한전기협회가 개최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에서 총 128개 참여 사업장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전기협회가 주최하는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는 전기에너지를 가장 많이 절감한 기업, 단체, 학교, 건물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가장 우수한 전기에너지 절감 실적으로 대상을 수상한 홈플러스는 절약 우수기업 인증패와 함께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받았다.

홈플러스는 합정, 강동, 상봉, 남현, 인천청라, 동수원, 북수원, 향남, 김포, 오산, 평택안중, 울산동구점 등 총 12개 매장이 참여해 매장 내 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경진대회 참여 사업장 중 전력사용량을 가장 많이 낮춘 공로를 인정받았다.

◆롯데홈쇼핑, 가요, 클래식 등 연말 콘서트 티켓 판매


사진=롯데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020년 ‘클래식 레볼루션 2020 베토벤’티켓 판매 이후 2년 만에 공연 티켓 판매를 재개한다.

오는 4일 오전 1시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추억 소환 콘서트 ‘생SHOW’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 생각 엔터테인먼트 허경환, 금잔디, 영기 등 11명의 아티스트와 김호중, 손호준 등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는 정통 트로트 콘서트로 공연은 오는 24일 오후 5시 진행된다. 티켓은 시중가 대비 최대 50% 할인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오는 5일 오후 7시 ‘존노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 티켓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존노 크리스마스 콘서트’는 이달 23일 오후 7시 30분, ‘유키구라모토와 친구들’은 24일 오후 3시와 오후 7시에 롯데콘서트홀에서 진행된다.

◆홈앤쇼핑, 12월 고객감사 프로모션 땡큐 시리즈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올 한해 홈앤쇼핑을 사랑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1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번째로 ‘땡큐 페스타’는‘ 12월동안 홈&쇼핑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22명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50만원을 각각 증정한다. 두 번째로는 ‘땡큐 스타일위크’로 오는 12~18일까지 TV LIVE 패션·뷰·티잡화 상품 구매고객 중 매일 1명을 추첨 총 7명에게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땡큐 라이프위크’는 오는 19~25일까지 TV LIVE 식품·생활·가전 상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명을 추첨해 BESPOKE 김치플러스를 증정한다. 이밖에 ‘주말엔 적립퍼준데이’, ‘12월 출첵어워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앤쇼핑 앱‘혜택’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