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이마트, 창립 30주년 캠페인 첫 주말…최대 '반값' 혜택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2-02 13:50

◆ 이마트, 창립 30주년 기념 ‘초특가’ 행사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이번 주말인 4~5일 계란 40만 판, 샤인머스캣 120톤 물량 및 1+1 행사만 80여 종에 달하는 대규모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고물가 시대 집밥의 필수 재료인 ‘계란’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판란(30구*2판)’을 쓱세일, DAY 1때와 같은 가격인 9980원에 선보인다. 물량은 작년 쓱세일, 올해 DAY 1 행사보다 넉넉한 20만 묶음(총 40만 판)을 준비했다. 샤인머스캣은 120톤 물량으로 준비해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6000원 할인한다.

봉지라면 2+1 행사도 진행한다. 봉지라면 전 품목(교차구매 가능)에 대해 3봉 구매 시 각 34% 할인된다. 이외 한우 등심 1등급을 30% 할인하고, 제주은갈치는 44% 내린다. 양념 소불고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00원 할인한다. 또 냉동식품, 상온커피 등 필수 식품류 전 품목과 주방세제, 생활용품은 2개 구매 시 50% 낮춰 판매한다. 대형가전을 비롯한 가전제품도 할인한다.

◆ 신세계백화점, 제휴카드 혜택 모은 ‘5메이징 카드 페스타’


사진=신세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제휴카드 5개사(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와 손잡고 ‘5메이징 카드 페스타’를 연다. 이 행사는 3일부터 26일까지로 모바일 앱 이벤트부터 역대급 카드사 사은행사까지 다채롭게 준비됐다.

이 기간 모바일 앱에서는 경품 행사를 펼친다. 제휴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순금 22돈 상당의 신세계본점 모형(1명), 갤럭시S23 울트라(3명), 조선호텔 숙박권(10명) 등 총 100명에 경품을 증정한다.

점포별 체험시설을 즐길 수 있는 ‘점포 투어 패키지’ 행사는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시설로는 강남점 메가박스, 대전신세계 Art&Science의 넥스페리움(과학관), 센텀시티점의 아이스링크 등이며 앱을 통해 쿠폰을 다운받아 제휴카드로 결제 시 할인된다. 혼수용품을 준비하는 예비부부가 신세계 제휴카드로 가구·침대 등 생활 장르를 일정 금액이상 구입하면 상품권을 증정하는 대형 카드 사은 행사도 준비됐다.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안데르센 어워드 작품전 연다


사진=현대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오는 4월 9일까지 안데르센 어워드 수상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두 개의 시간전'을 진행한다.
이번에 열리는 두 개의 시간전에서는 한국인 최초로 안데르센 어워드 일러스트레이터 부문을 수상한 이수지 작가의 작품 70여 점과 아르헨티나 그림책 작가 '구스티', 캐나다 그림책 작가 '시드니 스미스' 등 같은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된 작가 5인의 작품 90여 점을 선보인다.

또한, 글 작가 부문을 수상한 프랑스 작가 '마리 오드 뮈라이유'의 작품을 비롯해 같은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된 작가 5인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이수지 작가의 '검은새', 구스티 작가의 '말코, 네 이름', 시드니 스미스 '나는 강물처럼 말해요' 등이 있다.

◆ 세븐일레븐, 플라스틱 얼음컵 종이얼음컵으로 교체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레귤러 사이즈(180g) 플라스틱 얼음컵을 종이얼음컵으로 전면 대체한다. 이번 결정으로 연간 5000만 개가 넘는 플라스틱컵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얼음컵은 세븐일레븐 기준 연간 1억 개 이상 팔리는 대표 인기 상품으로 레귤러와 라지 사이즈 등으로 운용된다. 지난해 1월 업계 최초로 레귤러 사이즈의 종이얼음컵을 선보인 후 그동안 PET-A 소재 플라스틱 얼음컵과 종이얼음컵을 병행 운용해왔다.

올해는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해 레귤러사이즈 얼음컵을 종이얼음컵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이 종이얼음컵은 산림을 파괴하지 않고 생산되는 목재와 종이에 부여하는 FSC인증을 받은 원지를 사용했으며 친환경 코팅 기술인 ‘솔 코트’를 사용했다.

◆ 롯데홈쇼핑, 신진 디자이너가 만든 벨리곰 굿즈 나온다


사진=롯데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디자인재단과 인기 캐릭터 벨리곰 IP(지식재산권)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디자인 사업 공동 기획·홍보 △디자인 기업 신규 상품 개발 및 판로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오는 5월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신진 디자이너가 제작한 벨리곰 굿즈와 중소기업·스타트업이 개발한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 ‘DDPX벨리곰’을 운영한다.

‘DDPX벨리곰’에서는 벨리곰 IP를 활용해 디자인 기업이 개발한 신상품을 비롯해 벨리곰 인기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된 상품은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돼 판매와 홍보를 지원받으며,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벨리곰 자체 쇼핑몰 등을 통해 공식 판매된다. 또 DDP 야외 광장에 벨리곰 대형 조형물을 전시하고 벨리곰이 등장해 관람객을 놀라게 하는 ‘깜짝 카메라’도 진행할 계획이다.

◆ 한샘넥서스, 독일 프리미엄 부엌가구 ‘놀테’ 론칭 5주년 이벤트


사진=한샘넥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샘넥서스


한샘넥서스(넥서스)가 독일 프리미엄 부엌가구 ‘놀테(Nolte)’ 국내 론칭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서스는 놀테 코리아 인스타그램과 오프라인 매장 ‘넥서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놀테 주방 1세트를 증정한다.

넥서스 플래그십 팝업에서는 △몰테니그룹의 주거용 가구 ‘몰테니앤씨’와 부엌가구 ‘다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욕실 △놀테 부엌가구 등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놀테는 이번 팝업에서 2021년 론칭된 신규 라인 ‘클래식’을 재해석한 ‘뉴 클래식 키친’과 세탁기·건조기 등을 적용한 아이디어 수납공간 등 총 6가지의 프리미엄 공간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론칭 기념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인스타그램과 넥서스 플래그십에서 진행된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후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놀테 코리아 해시태그와 지인 2명을 태그해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넥서스 플래그십에서는 현장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같은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다음 달 3일 인스타그램에서 발표된다.

◆ 이마트에브리데이, 2월 가계절약 프로젝트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에브리데이가 2월 한 달간, 주요 인기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가계절약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매주차별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10가지의 ‘물가안정 10대 품목’을 정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월 1주차 상품으로는 과일, 일반 쌀, 돈육, 음료, 냉동 피자·만두, 조미김 등이 선정됐다. 설향 딸기, 서해노을쌀, 한돈 냉동 대패구이를 비롯해 액체세제 등이 대상이다.

이 기간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생활필수품 초저가 브랜드 ‘생활의 딜’ 제품을 5~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제조업체 브랜드 인기상품 대비 평균 20%가량 저렴한 ‘생활의 딜’ 제품에 할인까지 적용돼 한층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쌀, 조미김, 생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생활의 딜 제품에 할인이 적용된다.

◆ GS샵, 마스크 벗자 뷰티 특수…방송 편성 확대



GS샵이 지난달 30일부터 실시된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따라 뷰티 특집을 실시한다. 이는 메이크 제품의 높은 성장세에 따라 마련됐다.

실제 지난 1월 25~31일 색조 메이크업 화장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7% 증가했다. 특히 립 메이크업 상품 매출은 전년비 604%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실내 마스크 해제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것.

뷰티 특수 현상에 GS샵 TV홈쇼핑은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2월 4~10일 뷰티 특집 방송을 한다. 특집 첫날인 4일에는 순수 비타민C 앰풀 ‘베리홉’과 기능성 앰풀 ‘매스티나’ 등 미백 앰풀 상품들을 방송한다. 오는 6일에는 피부미용 기기 ‘메디큐브’ 방송을 오전과 오후 두 차례 편성했다. 7일에는 국민 팩트인 에이지투웨니스를 방송한다.

◆ 일룸, 모듈형 소파 신제품 ‘무브’ 출시


사진=일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룸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브랜드 일룸이 다양한 모듈 조합으로 나만의 작은 휴식 공간을 만들어주는 소파 신제품 ‘무브’를 출시한다.

신제품 일룸 ‘무브’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다양한 패브릭 사양으로 구성돼 있다. 생활 방수 패브릭은 오프화이트, 블루 포그, 헌터 그린 구성의 컬러로 구성됐고 부클 패브릭은 카눌리 크림, 버터 밀크로 이뤄졌다. 생활 방수는 물론 내구성이 높은 원단을 사용한 위드펫 라인업도 준비됐다.

‘무브’는 2개의 모듈로 구성돼 있어 소형 평형대의 주거공간에 맞춰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직선과 곡선의 요소를 적절히 활용한 조화로운 실루엣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나 어울린다.

◆ 홈앤쇼핑, ‘새마음·새출발’…리스타트 프로모션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2월을 맞아 추첨을 통해 약손명가 50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는 RE:START(리스타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홈앤쇼핑에서 2월 쇼핑을 리스타트한 고객 중 총 20명을 추첨해 약손명가에서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50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대상 기간은 오는 6~28일이다. 또 주말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주말 릴레이 챌린지 이벤트도 연다.본 행사는 2월 매주 주말 1회 이상, 4주 연속 구매 스탬프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적립금을 준다.

다음으로 지난 1월 말부터 시작되어 해당 기간 구매 고객 중 총 10명에게 구찌 명품백을 추첨·제공하는 명품 서프라이즈 이벤트가 2월 6일 자정에 종료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