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야놀자, ‘한국 최고의 여행 앱’ 선정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2-09 14:21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시즌 2 오픈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2 전경. 사진=롯데제과. 이미지 확대보기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2 전경.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를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에 이달 12일에 정식 오픈, 3월14일까지 운영한다. 달콤한 초콜릿의 향기와 풍부한 커피 향이 가득한 ‘가나 초콜릿 하우스’ 시즌 2는 시즌 1과 동일하게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초콜릿의 색감과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접목했다.
이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로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일반적인 디저트 카페로 운영되지만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는 만 19세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몰트바(Malt Bar)로 변신하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다.

초콜릿뿐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밤에 운영되는 몰트바는 유명 몰트바인 ‘더부즈’ 및 ‘롯데칠성음료’와의 협업을 통해 초콜릿과 어울리는 싱글몰트 위스키, 칵테일 등 음료를 제공한다. 가나초콜릿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과 기념 사진촬영을 위한 포토 부스 등이 있고 30여종의 가나 굿즈도 판매한다.

◆‘빅썸바이오’, 호흡기 건강 기능성 신소재 기술이전 MOU


(사진 좌측부터) 박지예 빅썸바이오 대표, 이영돈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교수.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좌측부터) 박지예 빅썸바이오 대표, 이영돈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교수.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자회사 빅썸바이오(대표 박지예)가 ‘호흡기 건강을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을 본격화한다.빅썸바이오는 지난 3일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산학협력단장 이영돈)과 ‘호흡기 건강 관련 천연물 신소재’ 연구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제주대학교 지영흔 교수 연구팀과 호흡기 손상에 대한 예방적 천연물 연구를 고도화 및 산업화하여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물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빅썸바이오는 식약처의 호흡기 건강 개별인정형 가이드라인에 따른 바이오마커 연구를 통해 미세먼지 흡입으로 인한 호흡기 손상 동물 모델 시험을 진행했으며, 기관지와 폐 조직의 염증세포 침윤억제효과, 사이토카인 발현 억제, 점액(객담) 분비 세포인 술잔세포(gablet cell) 증식 억제 결과를 확인했다.

빅썸바이오는 지난 2022년 12월 경상대학교와 호흡기 건강에 대한 천연물 신소재 기술이전을 진행했으며,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호흡기 건강에 대한 천연물 신소재 연구 인프라를 확장하고 기술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12월에는 전남대학교와 ‘뼈 건강과 체지방 감소를 위한 기능성 소재’ 연구에 대한 기술이전 및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뼈 건강과 체지방감소가 동시에 관리 가능한 신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소재 육성을 위한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노인 무료 급식 질 향상


지난 8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사진 중앙)가 보인스님 조계종재단 대표(왼쪽), 김 현 드림원에프앤씨 대표이사(오른쪽)와 함께 업무협약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8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사진 중앙)가 보인스님 조계종재단 대표(왼쪽), 김 현 드림원에프앤씨 대표이사(오른쪽)와 함께 업무협약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사회적기업 드림원에프앤씨와 3자 업무협약을 맺고 노인 무료 급식의 질 향상에 나선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하 조계종재단)은 1995년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서 노인, 장애인 등 전국 170여 곳의 전문 사회복지기관을 운영하고, 드림원에프앤씨는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식품 유통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조계종재단 산하 기관에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헬씨누리’의 맞춤 식자재와 솔루션을 제공하며 견고한 파트너십을 맺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CJ프레시웨이는 탑골공원 원각사 무료 급식소(서울 종로구) 등 조계종재단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하고, 급식 환경 개선에 힘쓰겠단 계획이다.

헬씨누리를 통해 고령층이 대다수인 무료 급식소 이용객에게 맛과 영양을 갖춘 양질의 식사를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체계적인 식단과 위생관리 컨설팅을 지원하는 데 드림원에프앤씨와 힘을 합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심화되는 취약계층 노인의 영양 불균형, 질병 등의 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야놀자, ‘한국 최고의 여행 앱’ 선정


사진=야놀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야놀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센서타워 아시아 태평양 어워즈 2022’에서 ‘한국 최고의 여행 앱’을 수상했다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업체인 센서타워는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의 발전을 독려하기 위해 모바일 트렌드를 제시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있다.

야놀자는 2022년 한국 여행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여행 및 지역 정보 카테고리 내 Top 5에 지속 오르는 등 앱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 최고의 여행 앱’으로 선정됐다. 또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주요 여가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상위권을 차지해 다시 한번 압도적인 국내 1위 여가 플랫폼임을 입증했다.

◆와인나라, 홍대점 그랜드 오픈…MZ세대의 와인놀이터된다


와인나라 홍대점 전경. 사진=아영FBC.이미지 확대보기
와인나라 홍대점 전경. 사진=아영FBC.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운영하는 리테일 샵 와인나라가 오는 10일 와인나라 홍대점을 정식 오픈한다.수백종의 와인을 보유하고 있는 와인나라 홍대점은 매장에서 와인 전문 세이버 ‘코라뱅(Coravin)’을 활용해 와인을 바로 즐길 수 있는 테이스팅 존을 구성했다. ‘르네 뒤 뱅(Le Nez du Vin)’ 아로마 키트를 체험할 수 있는 아로마 존을 운영해 평소 와인 테이스팅 노트를 작성하며 궁금해했던 향을 전문 어드바이저의 안내로 체험하도록 했다.

이번 홍대점은 오픈기념 행사로 특급 와인과 유명 위스키를 10일과 11일 양일간 한정수량 할인 판매한다. 샤또 마고, 샤또 슈발블랑, 사시카이아, 인시그니아, 오르넬라이아 와 같은 특급 와인부터 돔페리뇽, 크룩등 유명 샴페인까지 한정수량 할인 판매하며 맥켈란 18년, 글랜피딕 18년, 발베니 14년처럼 유명한 베스트셀링 위스키를 한정 수량 특가로 제공한다.

◆SK매직, 2023 연도상 시상식…최고상 ‘매직상’ 전채만 MC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지난 8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그랜드워커힐서울 비스타홀에서 ‘2023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윤요섭 대표를 비롯해 구성원, MC(Magic Care) 및 SP(Sales Partner)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난 한해 땀과 노력의 결실을 나누는 화합의 장으로 성대하게 치러졌다.

올해는 정부 방역 지침 완화에 따라 3년 만에 열린 오프라인 행사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함께 열렸다. 시상식에는 지난 한 해 동안 고객을 위해 노력한 MC와 SP를 격려하고, 실적과 서비스가 우수 직원을 선발해 매직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각 부문별 다양한 상을 마련해 시상했다. 또 수상한 총 47명의 MC와 SP에게는 상패와 함께 상금이 주어졌다.

이날 MC 실적 우수 부문 최고상인 ‘매직상’은 경남지부 통영지국 통영1팀 전채만 MC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고 서비스 우수 부문에서는 중부지부 대전동구지국 대전동구2팀 임승주 MC에게 돌아갔다. 또 김서경 경남지부장, 송지연 마산합포지국장, 강우진 마산합포2팀장이 매직상의 수상 영예를 누렸다. SP 부문은 SP2지사 진교현 SP가 실적 1위로 금상을 차지했으며, SP1지사 2국 최림 사업국장, SP1지사 박재민 지사장이 금상을 수상했다.

◆동아오츠카, 데이비스컵 테니스 대회 최종본선진출전 후원


데이비스컵에서 남지성(세종시청) 선수가 잔더질(벨기에) 선수와 맞붙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이미지 확대보기
데이비스컵에서 남지성(세종시청) 선수가 잔더질(벨기에) 선수와 맞붙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 사장 조익성)의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4, 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코트에서 열린 ‘2023 세계남자테니스선수권대회(데이비스컵)’ 최종본선진출전 후원을 진행했다. 데이비스컵은 123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남자 테니스 국가대항전으로 ‘테니스 올림픽’이라고 불린다.

동아오츠카는 수분보충을 위한 국내 1위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를 비롯해 이온워터, 마신다 생수 등을 후원했다. 동아오츠카의 수분보충 이온음료 포카리스웨트는 KBO(한국야구위원회), KBL(한국농구연맹), KOVO(한국배구연맹), WKBL(한국여자농구연맹) 등 각종 프로스포츠 공식음료로서 국내 1위 스포츠음료의 위상을 공고히하고 있다.

◆CJ대한통운 유튜브 ‘택배와따’, 웹예능 창고털이범 론칭


CJ대한통운 유튜브 택배와따 채널의 웹 예능 '창고털이범'. 사진=CJ대한통운.이미지 확대보기
CJ대한통운 유튜브 택배와따 채널의 웹 예능 '창고털이범'.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예능 유튜브 채널 ‘택배와따’에서 차별화된 풀필먼트 역량을 소개하는 ‘창고털이범’ 콘텐츠를 론칭했다. 1회는 용인 풀필먼트센터에서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을 리뷰하고 까르보불닭볶음면 온라인 최저가 기획전을 열었다. 구독자 대상 프로모션 진행된 초도 물량은 만 하루만에 전량 품절됐다.

창고털이범은 지난달 26일 첫선을 보인 콘텐츠로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에 보관 중인 제품을 털어 구독자에게 혜택을 준다는 콘셉트다. 익일, 새벽, 당일 배송을 가능케 하는 CJ대한통운의 풀필먼트 역량을 소개하는 동시에 보관된 고객사 제품을 리뷰하는 윈윈(Win-Win) 콘텐츠다.

MC 조나단, 파트리샤가 전국 풀필먼트센터를 돌며 식품, IT 등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 별 특성에 맞춘 고도화된 물류 역량을 소개하고 첨단 자동화된 시스템을 보여주는 등 시청자의 물류 경험을 확장할 예정이다.

◆비상교육 온리원, 초등 저학년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사진=비상교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비상교육.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대표 양태회)의 메타인지 기반 스마트 학습 시스템 '온리원'(OnlyOne)이 초등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를 강화한다. 이번 초등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는 국어와 과학, 코딩 등 과목별 특성을 고려한 메타인지 기반 학습으로 학습 몰입도를 높이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만들어졌다.

온리원은 ‘국어 첫걸음’과 ‘과목송’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국어 첫걸음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습력을 키우기 위해 개발됐다. 국어 첫걸음은 ▲읽기 ▲쓰기 ▲바른 표현 등으로 구성됐으며, 학습자는 태블릿을 활용해 소리내어 글을 읽고, 생활 속 다양한 국어를 영상과 그림 콘텐츠로 이해하고 학습한 내용을 그리거나 쓸 수 있다.

‘과목송’ 콘텐츠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내용을 노래로 따라 부르며 자연스럽게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과목송 콘텐츠는 학습자 관점에서 흥미와 재미를 느끼게 만들어 학습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온리원은 놀이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3D 실감형 과학 콘텐츠인 ‘사파리 탐험’과 코딩의 개념을 애니메이션으로 학습할 수 있는 코딩TV 콘텐츠도 탑재했다.

◆테크빌교육, 창립 22주년 기념 전직원 시네마데이


테크빌교육이 메가박스 씨티점에서 22주년 창립기념식을 진행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테크빌교육.이미지 확대보기
테크빌교육이 메가박스 씨티점에서 22주년 창립기념식을 진행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테크빌교육.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창립 22주년을 맞아 메가박스 씨티점에서 창립기념식을 열고 ‘교사-학생-학부모를 연결하는 학교교육지원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지난 3일 진행된 22주년 창립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 및 우수직원 포상과 함께 장·단기 비전을 공유했다. 이후 테크빌교육 전 임직원이 단체로 영화를 관람했다.

이날 이형세 대표는 주력브랜드인 ‘티처빌’을 ‘교사 지원 플랫폼’으로 정의하며 앞으로 티처빌은 △티처빌연수원 △지식공유 쌤동네 △에듀테크 플랫폼 티스푼 △티처몰 △출판 등의 전 영역에서 교사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인공지능(AI)을 통해 교사 개인별 맞춤 연수와 컨설팅을 제공하고 교사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조성해 다양한 수업 콘텐츠가 공유·판매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공교육의 변화를 꾀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