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이노비즈協, 회원사 홍보 지원 서비스 확대 外

최양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3-21 18:08

◆이노비즈協, 회원사 홍보 지원 서비스 확대


김영민 산업기술문화재단 이사장(사진 왼쪽)과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이미지 확대보기
김영민 산업기술문화재단 이사장(사진 왼쪽)과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이하 협회, 회장 임병훈)는 21일 오후 경기도 판교 협회에서 한국산업기술문화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김영민)과 ‘협회 회원사 지원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방송·뉴미디어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바탕으로 제조 혁신에 앞장서는 이노비즈 기업의 기술혁신 사례 등 우수 콘텐츠 개발ㆍ발굴ㆍ확산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한 주요 협력분야로 △협회 회원사 홍보를 위한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 및 SNS 등을 활용한 포괄적 협력 △산업방송 채널i 뉴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협회 회원사 선정 및 정보 제공에 관한 협력 △산업방송 채널i 유료콘텐츠 제공에 대한 회원사 대상 홍보 협력 △협회 이노비즈데이 및 기타 행사에 대한 보도 및 홍보 협력을 담고 있다.

체결을 계기로 협회와 재단은 이노비즈 인증사/회원사에 대한 소개(CEO 인터뷰)와 기술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방송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이노비즈기업의 대외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젝시믹스 ‘일상복’ 애슬레저룩 年 판매량 69.4%↑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XXMX 크롭 바람막이’.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미지 확대보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XXMX 크롭 바람막이’.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의 지난해 애슬레저 카테고리 전체 판매량은 전년대비 69.4% 증가한 가운데 여성 라인은 조거팬츠와 바람막이, 원피스 등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51.5% 상승했다.

제품별로는 ‘미디움페더 인밴드 조거팬츠’와 ‘우븐 믹스 후드 집업’, ‘피케 슬림핏 카라 원피스’ 등이 실적을 견인했다. 젝시믹스는 이 같은 성장 원인에 대해, 아웃도어 레저 트렌드 열풍 속에 운동복과 일상복을 합친 활동성 높은 애슬레저 제품에 대한 고객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봤다.
또 MZ세대 사이에서 테니스, 클라이밍 등 진입장벽이 낮은 가벼운 운동이 각광받고 있는 만큼,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젝시믹스는 지난 1월부터 테니스룩을 비롯해 데일리룩 연출까지 가능한 카디건, 맨투맨, 바람막이 등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OH! MY 감정 그림책’ 출시 4개월 만에 3만세트 판매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교원그룹.
교원 빨간펜이 오은영 박사와 공동 기획 및 개발해 지난해 11월 처음 선 보인 'OH! MY 감정 그림책(오! 마이 감정 그림책)'풀세트가 누적 3만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출시 이후 4개월 만의 성과다. 국민멘토 오은영 박사가 엄선한 커리큘럼으로 이뤄져 감정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점이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교원 빨간펜은 'OH! MY 감정 그림책’3만 세트 판매 돌파를 기념해 아이 공감 능력을 무료로 테스트 할 수 있는 ‘우리 아이 공감 능력 테스트’이벤트를 펼친다. 공감 능력 테스트는 유아별 행동 특성과 이에 맞는 감정 코칭 솔루션 제공을 위해 국내 영유아 발달 선별 검사 기반의 문항으로 구성됐다.

교원 빨간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의 프로필 하단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테스트 완료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을 선정해 유아 홈스쿨링 패키지 2종을 증정한다. 홈스쿨링 패키지는 교원 빨간펜 전집 낱권(랜덤 1권)과 컬러링북(랜덤 1권)이다. 경품 증정은 선착순 마감 시 종료된다.

◆제주삼다수, 25주년 맞아 친환경 캠페인

제주삼다수 25주년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 포스터. 사진=제주삼다수.이미지 확대보기
제주삼다수 25주년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 포스터. 사진=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가 플라스틱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보틀 투 썸띵 굿즈’를 진행한다. 제주삼다수가 25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벤트는 투명 페트병이 분리배출을 통해 다시 페트병으로 사용되는 ‘보틀 투 보틀’ 실현을 돕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 ‘노들섬’ 내 노들스퀘어와 노들서가에서 진행된다. 제주삼다수는 소비자가 다채롭게 ‘분리배출 필요성’을 체감하도록 △제주삼다수 ESG 경영 가치를 담은 ‘삼다라이프’ 전시 △여유로운 휴식 공간 ‘삼다Pick!’ △이벤트존 ‘삼다네컷’ 등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연계 7개 업사이클 브랜드와 함께 ‘삼다공방’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매일 오후 3시 세개의 버스킹팀이 ‘친환경’을 테마로 라이브 공연 ‘삼다라이브’를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중 노들섬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SNS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주삼다수 25주년 한정판 ‘한라산 에디션’과 리유저블백 등 선물을 증정한다.

◆대교, KAIST와 인지 향상 연구센터 연구활동 협약 체결


지난 2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호준 대교 CEO(오른쪽)와 이광형 KAIST 총장이 인지 향상 연구센터의 연구활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호준 대교 CEO(오른쪽)와 이광형 KAIST 총장이 인지 향상 연구센터의 연구활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교.
대교는 KAIST와 영유아부터 시니어의 뇌 발달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인지 향상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연구활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대전 본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호준 대교 CEO와 이광형 KAIST 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뇌인지과학 연구 기반으로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교육 상품 개발 기반 마련 △유아-시니어 대상 인지기능 향상과 정신 건강을 위한 연구 진행 △뇌인지과학∙공학∙의학적 연구 결과를 통한 대교의 제품 및 서비스 향상 기여 등에 관한 내용을 협력하기로 했다. 연구 과제는 양 기관의 합의하에 매년 새롭게 선정해 운영할 예정이며, 대교 및 대교그룹 내 관련 사업부의 과제 공모를 통해 결정할 계획이다.

◆NE능률, ‘능률 EBS 수능특강 변형 문제 시리즈’ 개정 출간


NE능률 ‘능률 EBS 수능특강 변형 문제 시리즈’. 사진=NE능률.이미지 확대보기
NE능률 ‘능률 EBS 수능특강 변형 문제 시리즈’. 사진=NE능률.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2024학년도 수능 및 내신을 대비할 수 있는 ‘능률 EBS 수능특강 변형 문제(이하 EBS 변형 문제)’ 시리즈를 개정 출간했다. EBS 변형 문제는 영어 4종(영어 상/하 △독해연습 상/하), 국어 4종(△문학 상/하 △독서 상/하), 수학 2종(△수학Ⅰ·수학Ⅱ·확률과 통계 △수학Ⅰ·수학Ⅱ·미적분)으로 구성된 시리즈다.

영어 과목은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집필진이 개발한 양질의 변형 문제로 EBS의 전 지문 변형 문제 학습이 가능하다. 내신 출제 경향을 반영해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3가지 유형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국어 과목은 서술형, 서답형 문제를 수록해 학교 내신 대비가 가능하고, O/X 및 빈칸 채우기를 통해 수능특강에 수록된 지문을 파악할 수 있다.

◆장애인 근로자 전원 정규직 채용 ‘오뚜기프렌즈’


2022년 11월 오뚜기프렌즈 창립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2022년 11월 오뚜기프렌즈 창립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 직원을 전원 정규직으로 채용, 장애인 고용 및 자립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오뚜기프렌즈는 20명의 장애인 근로자(2022년 말 기준)를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장애인 근로자 전원을 정규직으로 고용한 오뚜기프렌즈는 안정적이고 차별 없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장애인 사원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사원들을 대상으로 분기별 1회씩 집중 상담을 실시하는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인 결과, 개소 당시 채용한 16명의 발달장애인 근로자들은 현재까지 모두 근속하고 있다. ㈜오뚜기는 2021년 11월 장애인의 일할 권리 보장 및 고용 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고 오뚜기프렌즈를 설립했다. 현재 약 20명의 장애인 근로자들이 오뚜기 기획제품 포장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해 말까지 오뚜기프렌즈에서 생산한 오뚜기 기획생산품은 총 11만8000여개에 달한다.

◆기네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FAN 하이파이브’ 성료


지난 20일 오후 파주NFC에서 진행된 ‘기네스와 함께하는 FAN 하이파이브’ 이벤트에서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왼쪽부터) 조규성, 김영권, 황의조가 팬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0일 오후 파주NFC에서 진행된 ‘기네스와 함께하는 FAN 하이파이브’ 이벤트에서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왼쪽부터) 조규성, 김영권, 황의조가 팬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타우트 브랜드 기네스가 축구팬들을 위해 20일 진행한 'FAN 하이파이브’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대한축구협회(KFA)의 공식 파트너사인 기네스는 이달 초 인스타그램과 이마트24 앱을 통해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많은 팬들의 관심과 함께 모집부터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했다.

기네스는 추첨을 통해 선정된 팬들을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직접 만나 하이파이브를 할 수 있는 설레고 의미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등의 기회도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롯데호텔, 봄 향기 가득한 벚꽃 프로모션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호텔
시그니엘 서울 79층 ‘더 라운지’에서는 벚꽃 핀 서울 전경을 초고층에서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벚꽃 칵테일 2종을 3월25일부터 4월15일까지 시즌 한정 판매한다. 달콤한 복숭아향의 ‘키스 블라썸’과 ‘체리 블라썸’ 등 봄 분위기를 더했다.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궁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서울풀_스프링’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롯데호텔 서울에서 도보로 8분 거리에 위치한 덕수궁 입장권 2매 특전이 포함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취향에 따라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블라썸 피크닉’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과 클럽 샌드위치와 커피 2잔으로 구성된 픽업라운지의 ‘투고(to go) 피크닉 세트’를 이용할 수 있다.

◆국순당, 전통주 수출 2년 연속 1000만 달러 넘겨


사진=국순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국순당
국순당이 지난 2022년 수출액이 1070만 달러로 사상 최대 수출액을 달성해 2년 연속 수출 1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2021년에는 1010만 달러 수출 실적을 기록해 첫 1000만불을 넘었다.

국순당은 1993년 국내 최초로 캔막걸리 ‘바이오탁’을 개발해 막걸리 수출을 시작했다. 현재 세계 50여 개 국가에 백세주와 막걸리, 콜라보 막걸리 등을 수출하며 우리 전통주의 우수성과 음식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주요 수출국가는 미국이다. 미국으로의 수출은 지난해 단일국가 첫 300만불을 달성하며 최대 수출액을 기록했다. 2022년에는 중남미 국가 등에 새롭게 수출을 시작하는 등 매년 수출 지역을 확대하고 있다.

◆CGV, 세계 산림의 날 맞아 비대면 숲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사진=CGV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GV
CGV가 3월21일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산림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비대면 숲 만들기에 참여한다. CGV는 임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노을시민공원모임이 진행하는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봉사 활동에 참여한다.

‘집씨통’은 쓰러진 나무를 재활용해 만든 화분에 도토리 나무 씨앗을 심어 100일 이상 키운 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식재하는 활동이다. 노을공원으로 돌아간 도토리 묘목은 ‘나무자람터’에서 2~3년간 더 자란 후 ‘동물이 행복한 숲’을 조성하는데 활용된다.

◆메가박스, 클래식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


사진=메가박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가 ‘클래식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메가박스의 좋은 공연 큐레이션 브랜드인 ‘클래식 소사이어티’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을 모아 ‘클래식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을 마련했다. 영화관의 생생한 사운드와 대형 스크린을 통해 다시 한 번 클래식의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에서 세계적인 대문호의 원작 소설 기반의 탄탄한 스토리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몬테 크리스토’와 20세기 오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의 기념비적인 다큐멘터리 영화 ‘마리아 칼라스: 세기의 디바’를 선보인다.

‘클래식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은 메가박스 코엑스, 더 부티크 목동현대백화점, 분당, 성수, 킨텍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대구신세계, 부산대 등 13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가박스는 클래식 명작 리플레이 기획전 진행 기념으로 ‘안나 카레니나’ 엽서 2종과 ‘마리아 칼라스: 세기의 디바’ A3 포스터를 현장 증정한다.

◆11번가, ‘슈팅배송’ 골프 필수품 할인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11번가
11번가는 골프 라운드 필수품을 할인하고 빠르게 배송하는 ‘슈팅배송 봄맞이 골프용품 기획전’을 오는 4월2일까지 실시한다. 올해 출시된 신상 골프용품을 주문 다음 날 수령할 수 있다.

△골프클럽(핑/스릭슨/클리브랜드) △골프거리측정기(보이스캐디/파인캐디) △골프공(볼빅) △골프 패션잡화(캘러웨이, 까스텔바작, 파리게이츠) 등 총 20여개 브랜드의 2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 상품에는 최대 24%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11번가는 ‘7% 할인쿠폰’을 ID당 매일 7장씩 발급하며, 각 브랜드 상품에 따라 최대 ‘15% 할인쿠폰’ 등도 행사 기간 추가로 제공한다.

◆여기어때, 프리미엄 숙소 ‘블랙’ 고객 위한 특별한 기프트 프로젝트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최고급 숙소 라인업인 여기어때 블랙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기프트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추억하고 싶은 여행의 모든 순간을 기록할 수 있도록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걸쳐 매 계절 250명씩 1000명에게 블랙 카메라를 선물한다.

올해 블랙 카메라 프로젝트를 통해 ‘여기어때 블랙’의 팬덤을 더욱 키운다. 사계절 중 ‘봄’편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여기어때 블랙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기록하고 싶은 봄의 순간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아날로그의 매력이 돋보이는 다회용 필름 카메라와 함께 여기어때 블랙 3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동시에 촬영을 마친 필름은 디지털 파일로 인화해 주고 사진 중 1장을 골라 A2 크기의 포스터로도 선물한다.

◆에이블리, 뷰티 브랜드 협업 상품 인기


사진=에이블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브랜드 캐릭터 컬래버 및 단독 선론칭 협업이 연이어 성공하며 MZ세대 공략을 위한 필수 채널로 자리 잡았다.

에이블리는 희소성과 가치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성공적으로 사로잡았다고 분석했다. 단독 선론칭, 캐릭터 굿즈 등 톡톡 튀는 마케팅 전략이 ‘트렌드세터’ 역할에 앞장서고자 하는 MZ 니즈를 충족시키며 컬래버 효과를 극대화했다. 실제 에이블리와 뷰티 브랜드 협업 진행 시, 구매 고객의 약 95%는 MZ세대였다.

에이블리의 높은 구매 편의성도 성과 원인으로 꼽힌다. 다양한 상품 옵션이 있는 뷰티의 경우 매장 방문 시 재고 확인이 필수다. 품절이나 구매처 확인의 번거로움 없이 필요 상품을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어 에이블리로 수요가 집중됐다. 화장품도 모바일로 구매하면서 패션과 뷰티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도 증가하는 추세다.

◆당근알바, 단기알바 10명 중 7명 1시간 이내 연결


사진=당근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당근마켓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최근 6개월간(2022년9월~2023년2월) 당근알바 채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단기알바 일자리 공고 게시글의 67.6%는 1시간 내에 지원이 들어왔다.

당근알바에 단기알바 공고를 올리면 42.5%는 10분 이내 지원자와 연결되고 있어 급하게 일손이 필요할 때 당근알바에서 쉽고 빠르게 지원자를 구해 대표 구인구직 서비스 역할을 하고 있다.

2월 말 기준 당근알바 전체 구인 공고 중 단기 알바가 차지하는 비중은 22%를 차지했다. 동네 가게 파트타임 일자리를 포함해 무거운 짐 옮기기 등 급하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요청까지 다양하게 올라온다.

◆공영홈쇼핑,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 추진


사진=공영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지난해에 이어 지역별 상품 육성을 위해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공영홈쇼핑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4월7일까지 모집한다. 올 한해 확대 추진하는 공익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수수료 제로 판로지원사업의 목표는 80개 상품, 160회 방송, 판로지원액 90억 원으로 공적 판매기능 강화에 나선다.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은 지역별 대표 육성산업, 산업단지 사업화 제품, 지역 고유 특산품 등을 집중 육성해, 지역대표 경쟁력을 전국 경쟁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이 사업을 통해 28개 상품을 소개해 판로지원액 15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총 30개의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1:1 상품 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제품별 최대 350만 원씩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