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잘파세대 아이디어 기다립니다"…GS25, 천하제일 갓생대회 개최 外

송수연 기자

기사입력 : 2023-05-25 14:14

◆GS25, 잘파세대 대상 ‘제1회 천하제일 갓생대회’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25
GS25가 26일부터 ‘제1회 천하제일 갓생대회’를 개최한다. ‘천하제일 갓생대회’는 Z세대와 알파세대 대상의 고객 참여형 공모전 이벤트다. GS25는 현재와 미래고객이자 구성원이 될 수 있는 1020 학생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재미있고 번득이는 아이디어가 편의점 산업에 새로운 변화와 잠재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부, 중고등학생부, 대학생부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GS25와 갓생기획 브랜드를 주제로 △재미난 추억과 편의점 상상화 그리기 △GS25 상품 홍보 영상 제작 △편의점 상품 및 마케팅 기획에 대해 응모할 수 있다. 세부내용과 응모는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응모 기간은 내달 25일까지며 창의성, 대중성, 구체성, 가능성 등을 토대로 내부 심사를 거친다. 결과는 6월30일 공개된다. 총상금액은 약 1000만원 상당이며 대학생부의 경우, 체험형 인턴 기회도 제공된다. 인턴 수료 후엔 서류 전형 면제 특혜까지 주어진다.

◆“연대·고대 땡큐”…CU, 대학축제에 빵 후원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이달 열리는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축제에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를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 시식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상품에 대한 고객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CU는 지난 22일부터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를 차례로 방문, 현재까지 출시된 10여 종의 인기 상품을 전달했다.

상품을 나눠주는 부스는 열리자 긴 줄이 만들어지며 준비된 일일 증정 수량이 한 시간도 안돼 동났다. 디저트 증정 행사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또 CU는 고려대학교 축제 현장에서 앞으로 신상품 제안과 기존 상품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해당 의견은 향후 신상품 개발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연세우유 크림빵과 고대 1905 프리미엄 빵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으로 올해(1~4월) CU 디저트 매출을 전년 대비 281.4%까지 끌어올렸다.

◆세븐일레븐, ‘워킹온더클라우드’ RMR 파스타 출시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여의도 63빌딩 59층에 위치한 고급 레스토랑 ‘워킹온더클라우드’와 연계한 프리미엄 파스타 RMR 상품 3종을 ‘세븐셀렉트’ 상품으로 출시한다. 세븐셀렉트는 200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대표 PB 브랜드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지중해풍의 건강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야경맛집’, ‘프로포즈 성지’로 통한다. 수비드, 차코르 그릴 등 차별화 조리법을 통한 메뉴들도 유명하다.

이번에 선보이는 RMR 상품은 바질페스토파스타, 매콤로제파스타, 감바스파스타 3종으로 모두 워킹온더클라우드 쉐프의 레시피를 적용해 만들었다. 세븐일레븐은 RMR 상품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앞으로도 맛집 연계 RMR 상품을 ‘세븐셀렉트’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앞서 지난 2월, 을지로 베튼탐 요리 맛집 ‘촙촙’과 협업한 RMR 상품을 선보였다. 촙촙과 협업한 상품은 해당 카테고리 판매량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다.

◆이마트24, 주류 스펙트럼 넓힌다…‘좋좋소’ 빡치주·개빡치주 출시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26일 토종 OTT ‘왓챠’와 손잡고 웹드라마 '좋좋소'를 통해 탄생한 빡치주·개빡치주 2종을 출시한다. 빡치주·개빡치주는 각 25도, 40도인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로,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의 주인공 ‘조충범’의 대사를 통해 탄생했다. 지난해 온라인 한정판매(3만병) 완판을 기록한 상품을 오프라인 근거리 주류 창고인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

빡치주·개빡치주는 직장인의 빡침을 위로하는 술, 빡칠 때 찾는 술이라는 위트를 담은 상품명과 국내산 쌀, 물, 누룩으로만 만든 깔끔하고 순수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독도소주에 이어 빡치주·개빡치주까지 업계 최초로 선보여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를 찾는 고객을 이마트24로 끌어 들인다는 전략이다. 실제 지난해 증류식 소주 매출은 전년 대비 2.5배 증가했다. 올해(1월1일~5월23일) 역시 3배 이상 증가하며 꾸준한 인기를 지속 중이다.

◆롯데마트, PB ‘요리하다 젓갈 3종’ 신규 출시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지난 18일 PB(자체브랜드) ‘요라하다 젓갈류 3종(오징어·낙지·명란)’을 신규 출시해 밑반찬 구색을 확대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 장기화와 고물가 영향으로 늘어난 내식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롯데마트 냉장반찬 매출은 5월 누계 기준 전년대비 10% 신장했으며 그중에서도 젓갈류는 전년대비 20% 신장을 보이고 있다.

신제품은 출시한 지 일주일도 안됐지만, 23일 기준 젓갈 카테고리 판매량 톱5안에 들어갈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준비기간만 6개월 이상을 거쳤다. 준비기간 동안 냉장반찬 전문 PB MD가 젓갈 산지를 6개월간 오가며 그곳의 젓갈 수십여 개를 맛보고 염도와 식감 등을 확인했다. 이렇게 1차로 선정된 20여가지의 샘플은 전문MD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해 높은 점수를 받은 젓갈 3종을 최종 선정했다. 향후 롯데마트는 반찬류가 가공식품 시장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리뉴얼 및 신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온, 오는 28일까지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


사진=롯데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오는 28일까지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휴가 준비를 위해 필요한 물놀이 및 캠핑용품과 패션, 식품 등 바캉스 관련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지난해 실내 마스크가 해제되고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면 휴가 및 바캉스에 대한 수요가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다. 실제 올1~4월까지 롯데온 래쉬가드와 수영복, 물놀이 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각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롯데온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6월부터는 바캉스 관련 상품의 수요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준비했다. '바캉스 물놀이템', '바캉스 패션템', ' 바캉스 캠핑템' 등으로 나눠 상품을 제안하며,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인기 상품은 롯데온 단독 특가로 준비했다. 상품명 앞에 ‘비밀특가’가 붙은 상푸으로 확인 가능하다. 대표적 상품은 ‘헤드 브랜드 래쉬가드’, ‘메이스 스노쿨링 마스크’ 등이다.

◆CJ온스타일, 비비안 창립 66주년 기념 ‘비비안 슈퍼위크’ 진행


사진=CJ온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비비안’ 창립 66주년을 기념해 내달 2일까지 ‘비비안 슈퍼위크’ 행사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비비안 슈퍼위크’는 TV홈쇼핑,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등 CJ온스타일 보유 채널 연계 판매는 물론 카카오톡 플러스, tvN 가상광고 등 외부 대형 채널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병행하는 연중 최대행사다. CJ온스타일은 원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브랜드에게는 차별적 가치를, 고객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비비안 홈쇼핑 라인 ‘마이핏’이다. 마이핏은 편안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이다. 29일 오전7시15분과 저녁 6시30분에는 비비안 마이핏 네모팬티를 방송한다. 자연유래 소재 60수 텐셀이 적용돼 통기성을 자랑하며 퓨징 기법으로 속옷 자국이 티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언더씨스타’를 필두로 31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프로그램 ‘엣지쇼’, 내달 2일 ‘힛더란제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온스타일 앱에서는 비비안 상시 기획전을 열고 최대 65% 할인한다.

◆컬리, ‘여름맞이 대작전’ 기획전…풀콜드체인 강화


사진=컬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컬리
컬리는 여름 별미 간편식과 과일, 간식, 생활용품 등을 한데 모은 ‘마켓컬리 여름맞이 대작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컬리는 높아진 온도를 고려해 풀콜드체인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한 상태로 배송에 나설 계획이다. 오는 6월1일까지 열리는 기획전에는 12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산메촌 메밀 물막국수, 하코야 냉메밀 소바뿐만 아니라, 창화당 쫄면,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 등 인기 간편식을 두루 준비했다. 함께 곁들이기 좋은 사리원 바싹 불고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열치열 음식을 찾는다면 프레시지 사천식 마라샹궈를 비롯해 8도포차 매운 연탄돼지불고기, 올반 숙성 고추장 돼지불백이 준비됐다. 매콤하게 즐기기 좋은 떡볶이, 주꾸미 볶음, 사천 짜장면 등도 베스트 아이템이다. 라라스윗, 스키니피그, 상하목장 등 인기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참외, 수박과 같은 제철 여름 과일도 선보인다. 선풍기, 제습제, 모기퇴치제 등도 함께 마련했다. 컬리는 계절을 6절기로 나눈 뒤 기온, 습도, 냉매, 주문 구성, 박스 크기, 배송권역 등을 고려한 최적의 포장 작업을 진행한다.

◆한국필립모리스, 한국 독립영화 산실 ‘제 10회 들꽃영화제’ 후원


사진=한국필립모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문화·예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제 10회 들꽃영화제를 후원한다. 2020년부터 4년째 한국 독립영화의 산실로 평가받는 들꽃영화제를 후원해오고 있다. 들꽃영화제는 주류 영화 산업 바깥에서 뛰어난 작품을 만들고 있는 많은 영화인들의 업적을 기리고 한국 독립 저예산 영화를 재조명하기 위한 행사다.

들꽃영화제는 지난 10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서울 상암동 영상자료원 영화관에서 상영회를 가졌다. 영화제 마지막날인 24일에는 서울 북촌에 위치한 은덕문화원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올해 들꽃영화제에는 약 20편의 작품이 상영됐으며, 이 중 일본, 홍콩, 캄보디아, 태국 등 해외 독립영화 7편이 상영기간 동안 관객들을 만났다.

◆KT&G, 친환경 뷰티 창업가 공모전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성료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G
KT&G가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시상식을 지난 24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했다. 코코챌린지는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올해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주제로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엔 총 401명 158개 팀이 지원해 약 53대1위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심사는 서류전형, 프레젠테이션 평가, 멘토링 및 최종 PT 평가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최종평가는 전문가 심사와 SNS 온라인 투표가 병행됐다.

올해는 뷰티 창업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비기너 부문 2팀에 창업 5년 이내 소기업 대상 챌린저 부문 1팀을 추가 선발해 총 3팀을 선정했다. 비기너 부문에서는 시니어용 올바디워시 제품을 제안한 ‘민트웨이’, 식물성 원료 등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 ‘TRY ME’가 선정됐다. 챌린저 수상팀에는 문방사우 중 ‘먹’에서 영감을 받은 바디로션을 제안한 ‘(주)미들스튜디오’가 선정됐다. 최종 선발팀에게는 총 60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이 제공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활성화 기회도 주어진다.

◆NS홈쇼핑,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


사진=NS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지난 25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에서 3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올해는 55개 산업의 334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10개월에 걸쳐 조사하고 평가했다. 그 결과 NS홈쇼핑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콜센터 부문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NS홈쇼핑은 업그레이드된 품질 평가 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음성 ·감성 및 스크립트 이행평가를 도입하고 이를 통해 상담 서비스를 모니터링해 상담사별 맞춤형 코칭을 실시했다. 또 24시간 이용 가능한 주문수정, 취소, 교환, 반품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 싱크 등의 도입으로 회원가입 단계의 불편함도 해소했다.

◆자코모, 직영 플래그십 용인점 그랜드 오픈


사진=자코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자코모
자코모가 직영 플래그십 용인점 오픈식 행사를 지난 24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임직원, 협력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자코모의 모델 현빈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자코모 직영 플래그십 용인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약 100조의 소파를 체험할 수 있으며 자코모 매장 중 단일 건물로는 최대 규모이다.

오픈식 행사에 앞서 박재식 자코모 회장, 박유신 대표를 비롯해 임직원들의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곧이어 지하 1층에서는 SBS 개그맨 김병욱의 사회로 용인점 오픈과 관련한 간담회가 진행됐다. 한편 자코모는 용인점 오픈을 기념해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스탬프 투어를 기획하고 참여자들에게는 6월 30일까지 트레블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할리스, 여름 시즌 한정 ‘애망빙’, ‘팥빙수’ 2종 출시


사진=할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여름철 대표 디저트 빙수 2종을 출시한다.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선보이는 할리스 빙수는 프리미엄 빙수를 대표하는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와 빙수의 정석 ‘눈꽃 팥빙수’ 2종이다. 우유 얼음 베이스에 토핑 재료를 풍성히 얹은 것이 특징이다. 두 메뉴 모두 1인 메뉴도 출시해 혼빙족까지 겨냥했다.

‘애플망고 치즈케이크 빙수’는 애플망고 베이스에 슬라이스한 망고 과육과 치즈 케이크 조각을 토핑했다. ‘눈꽃 팥빙수’는 전통적인 팥빙수에 그래놀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더해 뉴트로 감성을 담았다. 여기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인절미를 토핑했다. 배달 및 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할리스 멤버십 앱과 배달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26일부터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실버 등급 이상 회원에게 2인 빙수 구매시 2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노랑통닭, ‘칼칼한 청양 치킨’ 판매량 10만 개 돌파


사진=노랑통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노랑통닭
노랑통닭은 신메뉴 ‘칼칼한 청양 치킨’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22일 기준 10만 개를 돌파했다. ‘칼칼한 청양 치킨’은 2020년 출시 이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알싸한 마늘 치킨’의 시리즈 메뉴로, 고추 소스의 칼칼하면서도 맛있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지난 4월 27일 출시 이후 약 25일 만에 누적 판매 10만 개 기록을 달성했다.

칼칼한 청양 치킨의 인기 요인은 식음료 업계에 불고 있는 ‘매운맛’ 열풍과 매운맛에 진심인 소비자들의 입맛을 저격한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분석이다. 또 칼칼한 청양 치킨 주문 시 노랑통닭만의 노하우로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과 따로 제공되는 고추소스도 한몫했다는 평가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