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포항시 동행 축제’ 라이브방송…코요테 신지 출연

축제가 개최되는 3일 동안 티몬은 총 15번의 라이브 방송을 열고 단독 혜택을 총동원해 선보인다.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방송 중에만 발급되는 최대 40% 할인 쿠폰과 선착순 적립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라방에선 코요테 신지가 특별 출연해 현장에서 직접 특가 판매한다. 티몬은 방송 이후에도 6월까지 포항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 기획전인 ‘포항시와 함께 행복동행’을 열고 혜택 축제를 이어갈 계획이다.
◆에이블리, ‘얼리 휴가족’ 증가에 휴양지룩 인기 급증

◆무신사, 중소 브랜드 생산 자금 지원 2000억 돌파

무신사는 2015년부터 패션 브랜드의 계절별 생산 주기에 맞춰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에 맞춰 생산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8년 동안 누적으로 브랜드에 지원된 자금 규모가 2138억 원에 달한다. 현재 국내 패션 스토어 중에서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무이자로 생산 자금을 지원하는 곳은 무신사가 유일하다. 패션 브랜드의 자금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11번가 슈팅배송, LG생활건강 대표 생활용품 최대 48% 할인

LG생활건강은 △테크 베이킹+구연산 액체세제(40% 할인) △온더바디 발을씻자 풋샴푸(48% 할인) △홈스타 청소세제(40% 할인) △바디피트 신제품 입는오버나이트(30% 할인) 등 인기 상품들을 브랜드 딜로 진행한다. 여기에 장바구니 중복할인 쿠폰과 각 브랜드 딜 상품 별 추가 혜택까지 제공한다.
◆야놀자, ‘2023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야놀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행·여가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인터브랜드는 야놀자가 여행·여가 산업 B2B2C 밸류 체인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팬데믹 속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간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야놀자는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 및 야놀자클라우드 부문의 본격적인 성장, 인터파크 인수 효과로 2022년 매출 6045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는 2021년 대비 83% 성장한 수치다.
◆인터파크,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눠 선보인다. 지역편은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 진행되며 12개 광역시도 내 7만 원 초과 숙소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전국편은 6월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숙소 전용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인터파크만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29일 자정까지 사전 인증 시 전국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해준다. 또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에서도 전국편 페스타 기간 중 추가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할인도 적용받는다.
◆당근마켓, 공공-지역주민 소통채널 ‘공공프로필’ 출시

해당 서비스는 실제 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밀도 높은 소통을 하고자 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기획됐다. 전국 단위의 기존 SNS 채널들과 다르게 당근마켓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라는 점에서 행정구역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공프로필을 이용하고 싶은 기관은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 > 서비스 소개 > 공공프로필’에서 신청하면 된다. 베타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브,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과 이색 협업

보브는 ‘이사바’를 대표하는 다양한 그래픽과 색감을 활용한 총 15종의 휴양지룩을 선보인다.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 쇼츠, 원피스 등 출시되며 이사바의 자유로운 감성이 보브 특유의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여름철 포인트 룩을 완성했다. 보브는 오는 29일부터 6월11일까지 2주 간 고성 ‘이사바’ 내에 전시 공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레 자뎅 프랑세 컬렉션

주요 라인업은 바질, 오이, 파슬리, 토마토, 비트, 당근, 고구마, 고수 등의 채소와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의 향기가 특징인 총 6종의 오 트리쁠 향수다. 싱그러운 정원의 모티브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제품 패키지 컬러도 ‘화이트’가 베이스였던 이전 컬렉션과는 완전히 다르게 ‘그린’으로 적용했다. 패키지 외관의 중앙에는 각 향의 추출원인 채소와 과일, 식물 이미지를 그려 어떤 향인지 연상되게끔 했다.
LF는 레 자뎅 프랑세 컬렉션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청담 부띠크’ 외벽에 싱그러운 프렌치 가든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오는 30일에는 빅투아 드 타야크가 방한해 이번 컬렉션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신제품이 가진 향기 레이어링 팁을 소개하며 가드닝 키트를 증정하는 ‘1:1 프라이빗 컨설테이션’ 이벤트도 3일간 마련돼 있다.
◆요기요, 포장하고 포인트 적립받는 #요즘포장챌린지

‘#요즘포장챌린지’는 요기요 고객들이 포장 주문 시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최소 주문 금액 기준에 따라 지급한다. 주문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는 ‘요즘포장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은 후 주문하면 추후 적립금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은 6월30일까지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