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티몬 ‘포항시 동행 축제’ 라이브방송…코요테 신지 출연 外

최양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5-26 10:55

◆티몬 ‘포항시 동행 축제’ 라이브방송…코요테 신지 출연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티몬이 26일부터 3일간 포항시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손잡고 포항시 소상공인의 우수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포항시 동행 축제’ 특집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티몬은 26~28일 개최되는 포항시 동행 축제에 참여해 포항시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판로 확대는 물론 우수 제품 판매와 서비스 홍보를 지원하며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돕는다. 티몬은 현장에 라이브커머스 오픈 스튜디오를 열고 15개 사 포항시 제품을 실시간 판매하며 생동감 넘치는 축제 현장을 함께 전한다.

축제가 개최되는 3일 동안 티몬은 총 15번의 라이브 방송을 열고 단독 혜택을 총동원해 선보인다.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방송 중에만 발급되는 최대 40% 할인 쿠폰과 선착순 적립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라방에선 코요테 신지가 특별 출연해 현장에서 직접 특가 판매한다. 티몬은 방송 이후에도 6월까지 포항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 기획전인 ‘포항시와 함께 행복동행’을 열고 혜택 축제를 이어갈 계획이다.

◆에이블리, ‘얼리 휴가족’ 증가에 휴양지룩 인기 급증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는 ‘얼리 휴가족’이 늘며 휴양지룩 인기가 급증했다. 에이블리 빠른 배송 서비스 ‘샥출발’ 내 여름 상품 수요도 증가했다. 최근 3주간(5월1일~21일) 에이블리 ‘샥출발’ 내 민소매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0% 증가했고 반소매 티셔츠도 150%가량 늘었다. 하의 품목에서 미니스커트 거래액이 3배(200%)가량, 청량한 느낌을 주는 여름철 대표 소재 데님 품목은 약 325% 크게 증가했다. 하나만 입어도 여행지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미니원피스 거래액은 80% 상승했다.

에이블리는 여름휴가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아페쎄, 메종키츠네, 디젤, 가니 등 트렌디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여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썸머 바캉스’ 기획전을 한다. 손 선풍기, 보조배터리 등 여행 시 활용하기 좋은 디지털⋅미니가전부터 튜브, 방수팩 등 다양한 물놀이 상품을 할인하는 ‘여름 준비 베스트템’ 기획전은 오는 30일까지 만날 수 있다.

◆무신사, 중소 브랜드 생산 자금 지원 2000억 돌파


사진=무신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패션 브랜드를 위해 지원한 생산 자금 규모가 누적으로 2000억 원을 돌파했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생산과 마케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음 시즌 생산 자금을 무이자로 빌려주는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제품을 먼저 생산한 다음에 이를 판매한 대금으로 수익을 내야 하는 패션업계 특유의 ‘선(先) 생산 후(後) 판매’ 구조를 반영한 것이다.

무신사는 2015년부터 패션 브랜드의 계절별 생산 주기에 맞춰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에 맞춰 생산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2023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8년 동안 누적으로 브랜드에 지원된 자금 규모가 2138억 원에 달한다. 현재 국내 패션 스토어 중에서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무이자로 생산 자금을 지원하는 곳은 무신사가 유일하다. 패션 브랜드의 자금 문제를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11번가 슈팅배송, LG생활건강 대표 생활용품 최대 48% 할인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11번가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이 진행 중인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 세번째 대표 브랜드로 LG생활건강이 참여한다. 11번가는 27일부터 31일까지 LG생활건강의 테크, 온더바디, 홈스타 등 대표 생활용품을 최대 48% 할인가에 판매한다. 지난 16일 시작한 슈팅배송 캠페인 ‘하루만에 팅받네!’에 코카-콜라, CJ제일제당에 이어 세번째 브랜드로 출격한다.

LG생활건강은 △테크 베이킹+구연산 액체세제(40% 할인) △온더바디 발을씻자 풋샴푸(48% 할인) △홈스타 청소세제(40% 할인) △바디피트 신제품 입는오버나이트(30% 할인) 등 인기 상품들을 브랜드 딜로 진행한다. 여기에 장바구니 중복할인 쿠폰과 각 브랜드 딜 상품 별 추가 혜택까지 제공한다.

◆야놀자, ‘2023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


사진=야놀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023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선정됐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활약을 보여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들의 성장 비결을 공유한다.

야놀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여행·여가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인터브랜드는 야놀자가 여행·여가 산업 B2B2C 밸류 체인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팬데믹 속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간 점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야놀자는 플랫폼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 및 야놀자클라우드 부문의 본격적인 성장, 인터파크 인수 효과로 2022년 매출 6045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는 2021년 대비 83% 성장한 수치다.

◆인터파크,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사진=인터파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활성화와 내수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인터파크는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 숙박업계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 동참키로 했다.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나눠 선보인다. 지역편은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 진행되며 12개 광역시도 내 7만 원 초과 숙소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전국편은 6월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숙소 전용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인터파크만의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29일 자정까지 사전 인증 시 전국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해준다. 또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에서도 전국편 페스타 기간 중 추가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할인도 적용받는다.

◆당근마켓, 공공-지역주민 소통채널 ‘공공프로필’ 출시


사진=당근마켓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당근마켓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지방자치단체 및 각 지역에 자리 잡은 공공기관이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인 ‘공공프로필’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공공프로필은 구청이나 주민센터, 경찰서, 소방서 등 각 지역의 공공기관들이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책이나 소식을 알리고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공식 소통 채널이다. 지방자치단체, 지방공기업, 지방출자출연기관, 지자체 조례로 운용되는 기관 등 지역성을 갖춘 공공기관이라면 개설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실제 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밀도 높은 소통을 하고자 하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기획됐다. 전국 단위의 기존 SNS 채널들과 다르게 당근마켓은 지역 주민들이 모여있는 커뮤니티라는 점에서 행정구역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공프로필을 이용하고 싶은 기관은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 > 서비스 소개 > 공공프로필’에서 신청하면 된다. 베타 서비스 출시를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브,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과 이색 협업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가 SNS 인증샷 명소로 떠오른 인기 여행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보브는 이달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이하 이사바)과 손잡고 여름을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평소 도심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휴양지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감성을 의류에 접목시켜 올여름 유행에 민감한 젊은층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보브는 ‘이사바’를 대표하는 다양한 그래픽과 색감을 활용한 총 15종의 휴양지룩을 선보인다.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 쇼츠, 원피스 등 출시되며 이사바의 자유로운 감성이 보브 특유의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여름철 포인트 룩을 완성했다. 보브는 오는 29일부터 6월11일까지 2주 간 고성 ‘이사바’ 내에 전시 공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LF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레 자뎅 프랑세 컬렉션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F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이하 불리)가 19세기 프랑스 텃밭을 향으로 담아낸 신제품 컬렉션 ‘레 자뎅 프랑세 컬렉션’을 26일 국내 출시한다. 지난 2019년 루브르 컬렉션 이후 5년 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오는 6월15일 글로벌 공식 런칭에 앞서 프랑스, 한국, 일본, 홍콩 등 주요 국가에서 선론칭하는 이번 컬렉션은 19세기 식물학자들의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주요 라인업은 바질, 오이, 파슬리, 토마토, 비트, 당근, 고구마, 고수 등의 채소와 식물에서 추출한 자연의 향기가 특징인 총 6종의 오 트리쁠 향수다. 싱그러운 정원의 모티브를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제품 패키지 컬러도 ‘화이트’가 베이스였던 이전 컬렉션과는 완전히 다르게 ‘그린’으로 적용했다. 패키지 외관의 중앙에는 각 향의 추출원인 채소와 과일, 식물 이미지를 그려 어떤 향인지 연상되게끔 했다.

LF는 레 자뎅 프랑세 컬렉션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 청담 부띠크’ 외벽에 싱그러운 프렌치 가든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오는 30일에는 빅투아 드 타야크가 방한해 이번 컬렉션을 직접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신제품이 가진 향기 레이어링 팁을 소개하며 가드닝 키트를 증정하는 ‘1:1 프라이빗 컨설테이션’ 이벤트도 3일간 마련돼 있다.

◆요기요, 포장하고 포인트 적립받는 #요즘포장챌린지


사진=요기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요기요
요기요가 포장 주문 시 고객들에게 최대 30%까지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주는 ‘#요즘포장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포장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포장을 통한 편리한 주문 경험과 더불어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자 마련됐다.

‘#요즘포장챌린지’는 요기요 고객들이 포장 주문 시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최소 주문 금액 기준에 따라 지급한다. 주문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는 ‘요즘포장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기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은 후 주문하면 추후 적립금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은 6월30일까지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