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금주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 이벤트 (5월 둘째 주)

신한은행·NH농협은행·BNK경남은행·하나은행·카카오뱅크·우리은행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4 07:00

은행이용자들은 주거래 은행을 한 번 정하면 잘 바꾸지 않는 특성을 지닌다. 단연 은행 역시 이같은 이용자들을 잘 관리하며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특판 상품을 내세운 저축은행 등 제2금융권의 도전도 거세지고 있다. 최근엔 주식시장 불안에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는 가운데 '주거래 고객 빼앗기' 경쟁도 심하다. 은행 입장에선 기존 고객들인 집토끼도 지켜야 하고 외부에 돌아다니는 산토끼도 잡아야 하는 고민에 직면해 있다. 이런 까닭에 은행들은 '현금부터 경품 지급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에 본지는 매주 지난 한 주를 돌아보고 고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은행권의 현재 진행형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살피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편집자주>


신한은행은 국민연금 수급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바꾸면 최대 3만5000원을 제공하는 더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국민연금 수급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바꾸면 최대 3만5000원을 제공하는 더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국민연금 더드림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국민연금 더드림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국민연금 더드림 이벤트는 신한 쏠(SOL)과 영업점에서 '국민연금 바꿔드림(대행) 서비스'를 통해 국민연금 수급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개을 대상으로 '연금머니'를 제공한다.

'연금머니'는 수급계좌 변경 후 ▲첫 번째 달 연금이 입금되면 5000원 ▲두 번째 달 연금이 입금되면 1만원 ▲세 번째 달 연금이 입금되면 1만5000원으로 총 3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신한 쏠(SOL) 내 '국민연금 바꿔드림(대행) 서비스'를 통해 변경한 고객은 첫 번째 달 연금 입금 시 5000원을 추가로 제공 받아 최대 3만5000원의 연금머니를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KBO 40주년을 기념해 레전드에게 투표하면 경품 교환이 가능한 별스티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은행은 KBO 40주년을 기념해 레전드에게 투표하면 경품 교환이 가능한 별스티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KBO 40주년 기념 '레전드 40인 팬투표' 이벤트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KBO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아 프로야구 '레전드 40인 팬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전드 40인 팬투표는 6월5일 오후 6시까지 신한 쏠(SOL)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최종 선정된 40인의 레전드 선수는 2022 KBO 올스타전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신한은행은 '레전드 40인 팬투표' 실시를 기념해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 쏠(SOL)에서 팬투표에 참여하거나 미션 수행을 통해 받은 '별 스티커'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호텔 가족 숙박권(3명) ▲갤럭시워치(4명) ▲애플워치(4명) ▲기념골드바(10명) ▲신세계 상품권(200명) 등 총 1억원 상당의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별스티커를 24개 이상 모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KBO 40주년 기념 공식 찐팬 인증서(모바일 NFT)'를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 NH마이데이터 가입고객 대상 선착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선착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인증서' 도입으로 이용이 편리해진 NH마이데이터의 이용 고객 증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내 NH마이데이터 신규 가입 후 자산연결까지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선착순 1만명에게 농협은행 대표 캐릭터인 '올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모티콘과 커피 쿠폰은 중복 당첨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한 응모 절차는 필수다.

NH농협은행은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금쪽같은 내자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은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금쪽같은 내자산'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NH농협은행]

◆ 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금쪽같은 내자산' 이벤트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고객 자산관리 강화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6월10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진행하는 '금쪽같은 내자산' 이벤트는 NH마이데이터 NH자산+ 내 'VIP금융컨설팅' 이용 및 상품서비스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고객 중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고, 상담 완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한다.

BNK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 환전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NK경남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 환전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NK경남은행]

경남은행, '환전 핫딜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5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17일·24일·31일) 모바일뱅킹앱을 통해 '환전 핫딜 이벤트'를 실시한다.

BNK더조은환전·모바일외화지갑·외화기프티콘 등에서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럽연합 유로화(EUR)의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면 95% 환율 우대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중복신청 가능)

이외에도 BNK경남은행은 오는 6월30일까지까지 모바일뱅킹앱(App)·인터넷뱅킹을 통해 외화를 국내 또는 해외로 송금한 선착순 고객 10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외화송금 서비스 고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하나 합'의 생활밀착형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은 마이데이터 '하나 합'의 생활밀착형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 자산·지출 관리 서비스 '합계부' 출시 기념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가구별 자산과 지출을 집중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하나 합' 서비스에서 3개 업권 이상 마이데이터 서비스 연결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총 5000명을 대상으로 대형마트·주유·외식 쿠폰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한편,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에 출시된 '합계부' 서비스는 지출 항목들을 주요 테마로 묶어 제공하고, 각 테마별 통합 지출 관리와 유용한 제휴 서비스를 연결해준다.

하나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하나 IRP로 행복 다_가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하나 IRP로 행복 다_가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를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7월 중 경품 추첨 및 지급이 이뤄지는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1년 등록한 고객 ▲기 보유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퇴직금을 입금한 고객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10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2매(55명) ▲SK주유권(55명)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교환권(55명)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쉽 포인트 5000하나머니(555명)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퇴직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한 고객은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또한, 하나은행은 '하나 IRP로 행복 다~가정!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생년월일에 숫자 '5'자가 들어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 하나머니(555명)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더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MZ세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을 시행하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은 MZ세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을 시행하고 참석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하나은행]

◆ 하나은행,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 참석자 대상 이벤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자산관리의 시작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교육 세미나 'MZ 투자 Meet Up'을 시행한다.

하나은행은 세미나에 참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애 첫 펀드가입쿠폰 1만원권'을 지원하고, 쿠폰 유효기간 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인 '하나원큐'에서 펀드를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MZ 투자 Meet Up은 ▲투자 새내기를 위한 투자가이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세금과 부동산 상식 ▲모바일 펀드 투자체험 등의 풍성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하나은행의 투자상품본부, WM본부, 리빙트러스트센터 등 3개 부서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 세무사, 부동산전문가 등 20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가 모임통장의 모임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뱅크가 모임통장의 모임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모임원 1000만명 돌파 이벤트

카카오뱅크(은행장 윤호영)가 모임통장의 모임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한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모임 시작 축하금 지원'은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개설된 모임 중 1000개의 모임을 추첨해 10만원씩 총 1억원을 지원한다. 모임통장을 처음 시작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국 모임 이름 자랑'은 모임주가 모임 이름과 이름에 담긴 의미를 작성해서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1000개 모임을 선정해 10만원을 제공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20개 모임에는 100만원씩 총 1억20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우리은행은 여행부터 환전까지 '우리WON'으로 한번에 할 수 있는 '여행준비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우리은행은 여행부터 환전까지 '우리WON'으로 한번에 할 수 있는 '여행준비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 '우리WON 여행준비키트'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오는 6월30일까지 '우리 WON 여행준비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환전주머니' 이용 고객과 '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우리 WON 여행준비키트는 해외여행 수요 회복에 따른 환전과 여행자금의 저축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간편한 여행 준비 및 다양한 여행경품을 함께 담아 제공한다.

'환전주머니' 이용고객 3만명, '우리 더(The)달러 외화적립예금' 신규 가입 고객 1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 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이 추가 요건을 충족하면 ▲신세계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1000명) ▲20만원권(500명) 등 총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멕시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