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 광고 플랫폼 '라방 플러스' 론칭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 및 관심 있는 방송에 대한 사전 알림도 받아

이도희 기자

기사입력 : 2022-08-05 17:29

신한카드가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정보·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인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신한플레이)' 앱 내에서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가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정보·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인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신한플레이)' 앱 내에서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정보·혜택을 알려주는 플랫폼인 '라방 플러스'를 '신한pLay(신한플레이)' 앱 내에서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라방 플러스'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의 판매 상품, 방송 일정, 혜택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편성표 방식으로 보여준다. 신한카드 고객은 여러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심 있는 방송에 대해 사전 알림도 받게 된다.

신한카드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광고주는 신한플레이 회원을 대상으로 방송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에 잠재 고객을 늘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신한카드 라방 플러스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앱테크' 개념을 도입해 방송 사전 알림 신청 시 1마이신한포인트, 시청 시 5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출시에 맞춰 첫 이용 고객 중 선착순 20만 명에게 500마이신한포인트를 주고, 9월 말까지 방송 시청 시 포인트를 2배로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방 플러스는 신한플레이 앱의 '디스커버' 페이지 내 '이것만은 꼭'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사내 벤처로 시작해 분사한 첫 번째 회사인 '씨브이쓰리'가 기술 개발에 참여했다. 신한카드는 업계 처음으로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진출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 스튜디오에서 방송을 제작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깃 고객군을 발굴하고, 이 고객군을 대상으로 시청과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글로벌 가전 브랜드 '다이슨'의 경우 신한카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최단 기간 내 최고 매출 기록을 경신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대표 성공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

캄보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