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감원, 보이스피싱 사이버 체험관 운영

10개 금융협회 · 중앙회 협력
홈페이지서 피싱 모의 체험·대처 유형 테스트 서비스 등 이용 가능

이도희 기자

기사입력 : 2022-11-08 18:01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보이스피싱 사이버 체험관 홈페이지 이미지. 자료=금감원 이미지 확대보기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보이스피싱 사이버 체험관 홈페이지 이미지. 자료=금감원
금융감독원이 보이스피싱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10개 금융협회·중앙회와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사이버 체험관' 운영에 들어갔다.

8일 금감원에 따르면 사이버 체험관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신저 피싱 모의 체험, 보이스피싱 대처유형 테스트, 그놈 목소리 체험, 유튜브 상영관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메신저 피싱 모의 체험 프로그램은 사기범으로부터 연락이 온 상황을 가정해 3번 대화를 나누도록 하고, 3번 모두 제대로 대응하는지 스스로 확인해볼 수 있도록 고안됐다.

보이스피싱 대처유형 테스트인 'MVTI'를 통해 자신의 성격 유형도 확인가능하다.

MVTI는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피싱 관련 상황관련 금융소비자들이 선택한 대처방안(질문별 2개 중 선택)을 토대로 성향을 분류해 유형별로 피싱 대처 방법을 제시한 테스트다.

그놈 목소리 체험에서는 실제 보이스피싱 사기범 목소리를 찾는 퀴즈를, 유튜브 상영관에서는 유명 유튜버와 제작한 연령별 맞춤형 보이스피싱 예방 동영상도 제공한다.
사이버 체험관은 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운영되며, 보이스피싱 사이버 체험 활동과 공모에 참여한 경우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