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용구 신한은행장, 건강상 이유로 사의 표명

정성화 기자

기사입력 : 2023-02-06 15:23

지난해 12월 3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한용구 신한은행장 취임식에서 한 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12월 30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한용구 신한은행장 취임식에서 한 행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한용구 신한은행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6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한 행장은 지난주 건강상의 사유로 은행장직에서 사임할 뜻을 밝혔다.
한 행장은 "본인 치료가 장기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영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결정하게 됐다"며 "불확실성이 가중되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신한은행의 안정적인 성장과 흔들림 없는 영업전략 추진을 위해 빠르게 결심했다"고 전했다.

신한금융지주는 한 행장 사퇴 의사에 따라 빠른 시일 내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열어 후임 은행장 후보를 추천할 예정이다. 차기 후보로는 정운진 신한캐피탈 사장, 정상혁 신한은행 부행장, 정용욱 신한은행 부행장 등이 거론된다.


정성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sh122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