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KB라이프생명, 20대 윤여정 소환한 유튜브 영상 500만회 돌파

손규미 기자

기사입력 : 2023-03-17 17:46

KB라이프생명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 캡처 이미지. 사진=KB라이프생명이미지 확대보기
KB라이프생명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 캡처 이미지. 사진=KB라이프생명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월 공식 출범과 함께 윤여정 배우와 촬영한 ‘라이프를 나름답게’ 유튜브 영상(15초 380만 회, 30초 120만 회)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월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이 통합해 ‘KB라이프생명’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새 출발을 알리고자 KB라이프생명은 윤여정 배우와 함께 ‘라이프를 나름답게’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은 ‘타임슬립’이라는 콘셉트를 활용해 윤여정 배우의 20대 신인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일생을 담아 ‘인생의 여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KB라이프생명의 지향점을 반영했다.

유튜브 영상 댓글에는 ‘대역을 쓴 것인지 CG인지 궁금하다’, ‘기술로 윤여정 배우의 과거와 현재를 이어줘 더욱 감동이다’, ‘이소룡도 딥러닝으로 소환해 달라’ 등 다양한 감상평이 쏟아지며 화제에 올랐다.

KB라이프생명은 ‘라이프를 나름답게’ 영상의 인기 요인 관련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받는 윤여정 배우와 함께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이용해 배우의 20대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해냈다는 점을 꼽았다.

특히, 광고 영상에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한 것은 KB라이프생명이 국내 최초다. KB라이프생명은 20대 윤여정을 만들기 위해 버추얼 휴먼 루이(Rui)를 만든 디오비스튜디오 외에도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 전문가와 협업해 영상을 제작했다. 실제, 윤여정 배우의 과거 사진과 영상을 확보해 머신 러닝으로 얼굴 데이터를 만들고, 여기에 현재 윤여정 배우의 얼굴을 촬영해 디에이징한 데이터를 결합해 영상에 있는 20대 윤여정을 만든 것이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AI 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보여줌으로써 ‘고객의 삶 전반에 늘 함께하는 리딩 생명보험사’로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앞으로 KB라이프생명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KB금융그룹 생명보험 부문의 새로운 여정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손규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bal47@g-enews.com

쿠웨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