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원희룡 국토부 장관, 유튜브로 취임식 진행···소통 강조

"정책 성공의 전제 조건은 소통"

이종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4 20:09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취임식을 유튜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이미지 확대보기
원희룡 국토부 장관이 취임식을 유튜브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선서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유튜브로 국민과 소통에 나선다.

원 장관은 14일 임명 메시지를 통해 국민, 언론과의 소통 차원에서 취임식을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답변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원 장관은 "정책 성공의 전제 조건은 소통"이라며 "업무에 임하면서 언제나 국민과의 소통을 염두에 둘 것이며, 낮은 자세로 국민과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원 장관은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제가 국토부 장관으로 지명돼 적지 않게 놀라셨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제가 막중한 책임을 맡을 수 있도록 청문 과정에서 보내주신 언론의 많은 관심과 조언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러분의 관심과 조언을 현안 해결과 미래 준비에 자양분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3일 원희룡 장관후보자에 대한 장관 임명을 재가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