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경북교육청, 교무행정사 독도 탐방연수

40명 울릉도·독도 일원에서 국토탐방연수 실시

정준기 기자

기사입력 : 2023-05-26 17:05

교무행정사 대한민국 동쪽 땅끝 독도로!(25일 독도입도 사진) / 경북교육청 이미지 확대보기
교무행정사 대한민국 동쪽 땅끝 독도로!(25일 독도입도 사진) / 경북교육청
일본의 독도 침탈이 노골화 되고 있는 가운데 경북의 교무행정사들도 독도가 분명한 우리 땅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기 위해 독도 땅을 밟았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공·사립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교무행정사 40명을 대상으로 울릉도·독도 일원에서 국토탐방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연수생 전원은 사전에 사이버 독도 학교 전 과정(초·중·고급)을 수료해 민족의 섬 독도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췄으며, 내수전 전망대, 봉래폭포, 나리분지 등 아름다운 울릉도와 천혜의 경관 독도의 풍경을 눈에 담으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타 기관 동료들과의 업무 관련 주제에 대한 토의 및 소통의 시간을 가져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는 물론 업무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국토탐방연수가 독도 주권 수호 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교무행정사 직종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