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도 타타자동차, 포드 구자라트공장 1200억원에 인수

정대민 기자

기사입력 : 2022-08-08 09:52

인도 타타자동차는 포드 구자라트공장을 1200억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타타자동차는 포드 구자라트공장을 1200억 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사진=로이터
인도 타타자동차(Tata Motors Ltd)는 생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도 서부 구자라트주에 있는 포드 자동차공장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8일(현지시간) 인도 ANI통신에 따르면 타타자동차는 구자라트주 사난드에 있는 포드 생산공장의 토지,자동차 생산시설, 부속 건물, 각 종 기계 및 장비 등을 72억6000만 루피(약 1200억 원)에 인수할 예정이다.
타타자동차는 성명에서 "타타자동차의 제조능력이 포화상태에 가까워짐에 따라 이번 포드 사난드 공장 인수는 시기적절하며 모든 이해당사자들에게 윈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타타자동차는 인수한 포드 사난드 공장 시설에서 연간 30만 대를 생산할 계획이고 연간 최대 40만 대 이상의 생산 능력을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포드 사난드 공장 인수가 전기차 생산 능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포드 사난드 공장은 인근 타타자동차 파세뉴 공장(Tata Motors Passenue Vehicles Ltd)과 인접해 있어 시설 및 장비의 원활한 전환 설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포드는 지난해 한때 3대 시장 중 하나로 여겨졌던 인도에서 철수하면서 인도에 있는 공장들을 폐쇄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포드 인도법인은 지난 10년 동안 20억 달러(약 2조6000억 원)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


정대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mjeong@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