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Y 인사이트] 반도체, 퀄컴·엔비디아 유망...메모리 마이크론 비관적

김미혜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2-11-17 07:16



퀄컴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퀄컴 로고. 사진=로이터

반도체 종목들 간 옥석 가리기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퀄컴, 엔비디아는 전망이 좋은 것으로 분석된 반면 마이크론 테크놀러지 같은 메모리 반도체 전망은 어두운 것으로 평가됐다.

CS "반도체 사라"


16일(현지시간) 배런스 등에 따르면 크레디트 스위스(CS)는 반도체 종목 저가 매수를 권고하고 나섰다.

성장성이 높아진데다 그동안의 주가 하락으로 밸류에이션도 매력적이라는 것이다.
팬데믹 기간 수요초과로 즐거운 비명을 질렀던 반도체는 올들어 PC 등의 수요 위축, 기업들의 정보기술(IT) 투자 위축, 미국과 중국간 갈등에 따른 공급차질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

그러나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 버크셔 해서웨이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대만 파운드리 업체 TMSC 주식을 대거 매입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턴어라운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CS는 이런 가운데 15일 반도체 종목들을 분석 대상에 추가하고 '비중확대(매수)'를 추천했다.

CS는 "그동안 악재가 충분히 나와" 경기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투자에 따른 위험이 낮아졌다고 설명했다.

퀄컴, 엔비디아


단기적으로는 반도체 종목 가운데서도 퀄컴과 엔비디아를 추천했다.

특히 이동통신 기기 반도체가 전문인 퀄컴을 최고 추천 종목으로 선정했다.

CS는 퀄컴히 현재 2023년 순익 전망에 비해 13.5배 높은 주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PER 13.5배)면서 다른 반도체 업체들에 비해 PER이 낮아 저평가 돼 있다고 판단했다.

'실적상회(매수)'를 권고했고, 목표주가로 150달러를 제시했다.

엔비디아 역시 전망이 밝다고 CS는 분석했다.

과학 컴퓨팅, 인공지능(AI), 데이터과학 등 분야에서 강점을 갖고 있어 좋은 실적이 기대된다는 것이다.

엔비디아는 CS로부터 '실적상회(매수)' 추천의견과 함께 210달러 목표주가 의견을 받았다.

CS는 그러나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실적상회'에서 '중립'으로 추천등급을 낮췄다. 그러나 목표주가는 15일 종가 177.58달러보다 높은 205달러를 제시했다.

아울러 인텔을 이날 분석대상에 편입하고 '중립' 추천의견과 함께 목표주가로 28달러를 제시했다. 이는 15일 종가 30.72달러보다 낮은 수준이다.

메모리는 전망 어두워


반도체 주가가 최근 상승세를 타고는 있지만 메모리 부문 전망은 어두워지고 있다.

지난달 SK하이닉스가 어두운 수요 전망을 내놓은 충격이 가시지 않고 있다.

16일에는 마이크론 테크놀러지도 비관 전망에 가세했다.

마이크론은 이날 반도체 웨이퍼 생산을 약 20% 감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비용 지출도 줄이기로 했다.

마이크론은 내년 수요 전망도 비관하고 있다.

이날 반도체 종목들은 일제히 하락했다.

전날 버핏 효과로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지만 이날은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했다.

퀄컴은 전일비 5.29달러(4.20%) 하락한 120.73달러, 엔비디아는 7.56달러(4.54%) 급락한 159.10달러로 마감했다.

TI도 4.11달러(2.31%) 내린 173.46달러로 장을 마쳤다.

파이퍼샌들러가 강력 추천한 마이크론은 4.23달러(6.70%) 폭락한 58.87달러로 미끄러졌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AF%B8%ED%98%9C 기자 사진

김미혜 해외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