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VB파이낸셜그룹, 뉴욕연방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3-03-18 06:24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SVB 지점.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SVB 지점. 사진=로이터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의 모기업인 SVB파이낸셜그룹도 17일(현지시간) 파산보호를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SVB파이낸셜그룹은 이날 미국 뉴욕 남부연방지법에 파산법 11조(챕터 11)에 따른 파산보호를 신청했다.
SVB파이낸셜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자회사인 SVB증권과 SVB캐피털은 파산보호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이 두 회사를 포함한 다른 자산에 대해서는 매각 등 전략적 대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파산보호는 법원의 승인을 받아 기업의 채무이행을 일시 중지시키고 자산매각을 통해 기업을 정상화하는 절차다.

SVB파이낸셜은 파산보호 신청서에 자산과 부채를 각각 최대 100억 달러(약 13조1000억 원)로 기재했다.

SVB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인가를 받은 상업은행으로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시스템의 일부인 SVB 자체는 파산을 신청할 자격이 없지만 모기업인 SVB파이낸셜은 남은 재산을 보호하고 채권자 상환을 위해 파산 관련 신청을 내고 채무 상환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설명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미 캘리포니아주 금융보호혁신국은 대규모 예금인출 사태로 SVB의 유동성이 부족해지고 예금지급불능 사태에 이르게 되자 SVB를 폐쇄하고 미 연방예금보험공사(FDIC)를 파산 관재인으로 임명했다. 이에 따라 SVB와 모기업인 SVB파이낸셜과의 관계는 정리됐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