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HBO맥스 드라마 '스테이션 일레븐' 왓챠 공개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2-02-23 18:15

'스테이션 일레븐'. 사진=왓챠이미지 확대보기
'스테이션 일레븐'. 사진=왓챠
HBO맥스 신작 드라마 '스테이션 일레븐'이 23일 왓챠에서 공개됐다.

'스테이션 일레븐'은 인류의 99.9%를 휩쓸어버린 팬데믹 20년 후, 생존 이상의 의미를 찾기 위해 세상을 떠도는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포스트 아포칼립스 드라마다. 타임, 가디언 등 21개 매체에서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한 에밀리 세인트존 맨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드라마도 높은 완성도로 주목받았다.
미국 연예매체 베니티 페어가 선정한 '2021년 최고의 TV 쇼'에서 7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USC 스크립트 어워드 텔레비전 부문, 미국 감독조합상의 텔레비전 영화 및 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 감독상에도 후보에 올랐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8%를 기록하는 등 평단과 시청자 모두를 만족시키며 찬사를 끌어냈다.

'스테이션 일레븐'은 유명 배우 아서 리앤더가 리어 왕 공연 도중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한 그날, 팬데믹이 세상을 휩쓸어 인류의 99.9%가 사라지는 비극과 함께 시작된다. 그리고 20년 후, 리어 왕의 무대에 올랐던 아역 배우 키어스틴은 아서가 남기고 간 '스테이션 일레븐'이라는 한 권의 책과 함께 살아남아 셰익스피어 희곡을 공연하는 유랑 악단과 함께 소수의 생존자들이 살아가고 있는 마을 곳곳을 떠돈다.

20년 전 죽은 아서와 살아남은 키어스틴을 중심으로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스테이션 일레븐'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드라마 특유의 어둡고 우울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섬세하고 서정적이며 아름다운 작품으로 탄생해 차별화를 이끌어냈다.

또 '스테이션 일레븐'에는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 '마션'의 맥켄지 데이비스, '올드', '코코', '수면의 과학'의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돈 룩 업', '테넷'의 히메쉬 파텔 등이 출연한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