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제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24일 '게더타운'서 온라인 개최

김명주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 구본홍 네비웍스 상무 연사로 참여

이원용 기자

기사입력 : 2022-09-23 11:10

제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포스터. 사진=넷마블이미지 확대보기
제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포스터. 사진=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이 올해 세번째 넷마블 게임콘서트 '게임 앤(&)'을 9월 24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 '게더타운'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게임 콘서트에선 김명주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가 '안전하고 즐거운 게임을 위한 디지털 윤리', 구본홍 네비웍스 상무가 '게임으로 가상훈련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산업 내외 전문가들을 초빙해 업계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하는 오픈 포럼 형태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3~4회씩 개최, 이번에 14회째를 맞이했다.

게더타운은 미국의 스타트업 게더 프레젠스가 지난 2020년 출시한 2D 도트 그래픽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올해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모두 게더타운을 통해 열렸다.

넷마블 측은 "디지털 세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사건·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법, 게임과 가상훈련의 차이점과 발전 가능성 등을 알아보는 기회를 이번 콘서트를 통해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