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한화임팩트, 고려아연에 4700억원 지분투자

고려아연의 호주 신재생 발전 프로젝트 개발 참여 계획
김희철 대표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한발 더"

소미연 기자

기사입력 : 2022-08-05 19:11

한화임팩트가 미국 투자 자회사인 한화H2에너지 USA를 통해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사진은 사업협력 설명 그래픽 자료다. 사진=한화임팩트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임팩트가 미국 투자 자회사인 한화H2에너지 USA를 통해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사진은 사업협력 설명 그래픽 자료다. 사진=한화임팩트
한화임팩트가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미국 투자 자회사 '한화H2에너지 USA(이하 '한화')'를 통해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지분 5%를 약 470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의 사업 제휴 결속을 공고히 하고, 신기술 교류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한화는 덧붙였다.


따라서 한화는 고려아연에 대한 투자도 병행한다. 사업제휴에 관한 MOU를 체결한 뒤 양사가 함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관련 시너지 제고를 위한 공동투자·기술제휴·공동연구 등 전략적으로 협력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려아연은 올 초부터 미래 성장전략 TROIKA DRIVE 기치 아래 △신재생에너지 및 수소사업 △2차 전지 소재 △재활용/순환경제 등 신사업 분야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고려아연의 전략은 '기술혁신을 통해 인류와 지구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겠다'는 한화임팩트의 비전과 맞닿는다.

한화는 고려아연의 추진 사업 가운데 호주 신재생 발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기로 했다. 고려아연은 한화의 수소혼소 가스터빈 개조 및 수소발전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양사는 △호주 내 발전 및 전력 판매 △수소와 암모니아 생산·저장·운반·판매를 위한 협력△미국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수소시장 진출 △2차전지 핵심 부원료인 가성소다 공급 △ 폐태양광 패널 재활용 사업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통해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신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한발 더 앞서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사 간 사업제휴 MOU 및 지분투자와 관련한 대금 납입일은 오는 18일이다. 인수주식은 1년간 보호예수 예정이다.


소미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nk2542@g-enews.com

요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