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폭스바겐, 3세대 투아렉 부분변경 모델 최초 공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함 5종 파워트레인 제공

김보겸 기자

기사입력 : 2023-05-25 17:36

신형 투아렉 엘레강스가 도로 위에 서 있다. 사진=폭스바겐이미지 확대보기
신형 투아렉 엘레강스가 도로 위에 서 있다. 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이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아렉의 새로운 모델을 25일 공개했다.

신형 투아렉은 새로운 IQ.라이트 HD 발광다이오드(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신형 이노비전 콕핏, 루프 로드 센서(Roof Load Sensor) 등 강화된 사양을 탑재하고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투아렉은 2002년 처음 출시된 이래로 글로벌 누적 113만대 이상이 판매된 폭스바겐의 SUV로 3세대 모델은 20만대 이상이 팔렸다.

이번 신형 투아렉에는 최고속도까지 모든 속도 영역을 지원하는 주행 보조 기능 '트래블 어시스트', 360도 '에어리어 뷰', 원격 주차 기능을 지원하는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 등 여러 첨단 사양이 탑재된다

또 새롭게 개발된 루프 로드 센서(Roof Load Sensor)도 장착된다. 이 센서는 차량 지붕 위에 루프 박스 등을 장착할 경우 무게를 감지해 전자식 자세 제어 장치(Electric Stability Control) 및 전자제어식 서스펜션 시스템을 최적화한다. 이를 통해 일상 주행은 물론 레저 활동 시에도 최적화된 주행 안정성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12인치 디지털 콕핏과 15인치 디스커버 프로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신형 이노비전 콕핏은 신형 투아렉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들어간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는 하나로 이어진 '원 스크린 디자인'을 채택하면서, 동시에 운전자가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더욱 고도화된 음성 인식 조작 기능과 무선 앱커넥트(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도 기본 탑재된다.

신형 투아렉에는 3.0ℓ V6 가솔린 터보, 3.0ℓ V6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e하이브리드, 고성능 PHEV인 투아렉 R e하이브리드 등 다섯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카이 그뤼니츠(Kai Grünitz) 폭스바겐 브랜드 개발 담당 이사회 멤버는 "투아렉은 향후 폭스바겐의 다른 모델에 적용될 신기술들을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기술의 선구자"라며 "투아렉의 주행 시야를 밝게 비춰줄 신규 HD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향후 브랜드의 다른 SUV 모델에도 확대 적용될 것"이라고 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