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부동산원-세계은행, 개도국 부동산 정책 발전 위한 MOU 체결

박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2-05-12 16:02

한국부동산원 정희남 연구원장(오른쪽)과 세계은행 Benoit Bosquet 동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부동산원 정희남 연구원장(오른쪽)과 세계은행 Benoit Bosquet 동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세계은행과 개발도상국의 부동산 정책 및 제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부동산원 정희남 연구원장을 비롯한 세계은행 동아시아·태평양지역 본부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세계은행(WB·World Bank)은 전 세계 빈곤 퇴치와 개발도상국 경제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국제연합(UN) 산하의 금융기관이다.

양 기관은 상호 관심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부동산 가격공시 및 정보 인프라 등 개발도상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필요한 부동산 행정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부동산원 정희남 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부동산 공시체계 및 기술력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연구 및 국제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

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