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텐센트, 위챗 통합으로 중국 CBDC 지갑 출시 임박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4-19 08:46

중국 대기업 텐센트가 위챗 생태계의 일환으로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디지털 위안(CBDC) 지갑 미리보기를 최근 공개했다. 사진=Pixabay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대기업 텐센트가 위챗 생태계의 일환으로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디지털 위안(CBDC) 지갑 미리보기를 최근 공개했다. 사진=Pixabay
중국 대기업 텐센트가 위챗 생태계의 일환으로 출시할 예정인 새로운 디지털 위안(CBDC) 지갑 미리보기를 공개했다고 더 코인 리퍼블릭이 최근 보도했다.


중국 국내외에서 12억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위챗은 보조 도구 자원으로 사용되고 있다. 텐센트 디지털 위안 지폐의 출시는 중국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의 빠른 발전을 보여준다.

위챗, 디지털 위안화 기능 보유


위챗페이는 이미 14개의 다른 플랫폼으로 디지털 위안화의 실용성을 추가했지만, 개발 중인 새로운 텐센트 포켓북에 비해 옵션은 미미하다. 텐센트의 디지털 위안 포켓북은 사용자들이 건드릴 수 없는 베타 테스트 단계에 머물러 있지만, 심층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텐센트는 사용자에게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려고 한다.

1위 간행물인 시나(Sina)는 새로운 텐센트 메모장에 관한 정보를 일부 공유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위챗 페이(WeChat Pay) 통합보다 더 나아가 사용자가 '디지털 RMB의 지불 코드를 스캔하여 제어하기 위해 애플릿을 직접 열 수 있도록' 허용한다. 지갑에 숨겨진 입구는 사용자에게 계정 관리를 돕기 위해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한다.

플랫폼의 '완전한' 실용성은 표준 은행 계좌의 즉시 인출과 유사하며, 은행 카드 관련 옵션과 여러 결제도 플랫폼에 추가되어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위챗페이와 알리페이(AliPay)는 중국 결제 시장에서 규모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텐센트와 새 지폐 케이스가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균형을 맞출 수도 있다고 본다. 중국 인민은행(PBoC)은 비즈니스 리더로부터 많은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 위해 2억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디지털 위안화 지갑을 출시했다.


파일럿 단계가 시작된 이후 총 거래액은 136억 달러를 넘어 정점에 이르렀다. 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그 프로젝트에 의해 벌어들인 수치는 향후 수 개월 내에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핀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