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日 노무라 증권, 비트코인 파생상품 제공 시작…비트코인 3만 달러 회복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5-13 17:05

일본 도쿄에 있는 오테마치 본사의 노무라 증권 거래소 전경.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도쿄에 있는 오테마치 본사의 노무라 증권 거래소 전경. 사진=로이터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폭락세를 보인 가운데, 일본 노무라 증권 거래소가 첫 번째 비트코인 파생상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로이터 통신은 13일 전통적인 금융기관인 노무라 증권 거래소가 시장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최근의 움직임인 비트코인의 장외파생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노무라의 전 아시아 시장 책임자인 릭 카르카니스는 13일 성명에서 이번 주 암호화폐 거래회사 컴벌랜드 DRW가 CME에서 실시한 거래는 일본 투자은행의 첫 디지털 자산 거래라고 밝혔다.

그는 "기관급 거래처와 협력하면 고객들의 증가하는 수요에 맞춰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많은 글로벌 투자 은행들은 기관 투자자들과 개인 고객들로부터 빠르게 성장하고 있던 부문에 대한 접근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모색해 왔다.

그러나 세계 최대 스테이블 코인 중 하나인 테라USD의 붕괴로 이미 위험자산 매각에 휩쓸린 디지털 토큰이 붕괴되면서 이번 주 암호화폐 시장은 폭락했다.
비트코인(BTC)은 지난 12일 약 2만6000달러로 16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13일 오후 4시 49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이 7.83% 급등해 3만 달러 이상으로 거래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세를 보였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13일 오후 4시 49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이 7.83% 급등해 3만 달러 이상으로 거래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세를 보였다. 출처=코인마켓캡


비트코인, 3만 달러 회복


이후 비트코인은 상승세를 보여 13일(한국시간) 오후 4시 59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전일 대비 7.83% 급등해 3만210.05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ETH)도 7.93% 급등해 2059.58달러 수준을 회복했다.

전일 달러 페그가 살짝 흔들렸던 스테이블코인 테더 USDT도 1.84% 올라 0.998달러에 거래돼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인 안정세를 보였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