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명품시계 위블로(Hublot),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 허용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6-24 00:00

스위스 명품시계 위블로(Hublot)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수용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스위스 명품시계 위블로(Hublot)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수용했다. 사진=트위터
스위스 명품시계 위블로(Hublot) 시계를 이제 암호화폐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닷컴은 명품시계 위블로(Hublot)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결제를 수용했다고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위스 시계 제조사 위블로는 온라인으로만 구입할 수 있는 '빅뱅 유니코 에센셜 그레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한정판 명품시계를 출시했다. 총 200개가 위블로의 플랫폼에서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결제는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비트페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최근 태그 호이어, 구찌, 발렌시아가 등이 암호화폐 결제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다른 일부 명품 브랜드도 암호화폐 결제에 대한 제한적인 테스트 단계에 있다.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브랜드는 비트코인을 결제 옵션으로 채택하는 것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이다.

암호화폐 인프라 제공업체인 비트페이 등 결제 중개기업이 명품 브랜드 기업의 암호화폐 공간 진출을 촉진하고 있다.

고객들은 미국 위블로 웹사이트에서만 암호화폐로 이 시계를 살 수 있다.

이 한정판 시계 '빅뱅 유니코 그레이'의 가격은 약 2만7200유로다.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시계 한 개가 2만2000달러에 구매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23일 기준 비트코인의 가격은 2만400달러이다.

위블로 한정판 시계 중 하나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현재 디지털 자산의 가격으로 따지면 1BTC가 조금 넘는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위블로는 1980년 카를로 크로코가 설립했다. 세계적인 프랑스 명품 기업 LVMH가 2008년 위블로를 인수했다.

LVMH는 또 다른 럭셔리 시계 브랜드인 태그 호이어도 소유하고 있다.

태그 호이어는 최근 비트페이와 제휴해 디지털 화폐 결제를 추가했다. 그 브랜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을 포함한 총 12개의 암호화폐를 수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 브랜드는 미국 달러에 고정된 스테이블 코인으로부터 지불을 받기로 결정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