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보이저 디지털, 인출 일시 중단…비트코인 4.7% 급락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7-02 12:46

디지털 자산 중개 회사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이 1일 고객 거래, 예금 및 인출, 보상 등의 모든 거래를 일시적으로 모두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디지털 자산 중개 회사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이 1일 고객 거래, 예금 및 인출, 보상 등의 모든 거래를 일시적으로 모두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사진=트위터
디지털 자산 중개 회사 보이저 디지털(Voyager Digital)이 고객 거래, 예금 및 인출, 보상 등을 일시적으로 모두 중단한다고 2일 CNBC가 보도했다.


보이저 디지털은 1일 오후 성명을 통해 이같이 발표했다.

대출 회사 보이저의 스티븐 에를리히(Stephen Ehrlich) CEO는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지만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옳은 결정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에를리히는 계속해서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전략적 대안을 탐색'할 수 있는 추가 시간을 회사에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며 '적절한 시간'에 추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이저의 발표는 업계 전반에 걸쳐 많은 마진 콜과 채무 불이행으로 인해 디지털 브로커가 암호 화폐의 광범위한 시장 매도의 최신 부수적 피해를 입힌 가운데 나온 것이다.


대표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지난해 11월 고점 대비 70% 이상 하락했다. 테라USD(UST) 스테이블 코인의 5월 붕괴는 이미 흔들리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에 충격을 던졌다.

이 소식은 보이저의 고객 중 하나인 암호화폐 헤지펀드 쓰리 애로우 캐피털(3AC)이 수억 달러 상당의 대출을 갚지 못해 업계 전반에 걸쳐 지급 불능의 영향에 대한 우려가 커진 지 며칠 만에 나온 것이다.

3AC는 지난달 27일 6억7000만 달러 이상의 대출에 대해 디폴트 통지를 발표했다. 당시 보이저는 3AC로부터의 회복을 추구할 예정이며, 그동안 계속해서 운영하고 고객 주문 및 인출을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이저는 6월 24일 기준으로 약 1억 3700만 달러의 미국 달러와 암호화폐 자산을 소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 창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의 양적 거래 회사인 알라메다 벤처스(Alameda Ventures)의 1만5000 비트코인(약 3억 1800만 달러) 회전 신용 한도와 현금 및 USDC 스테이블 코인의 2억 달러 신용 한도에 액세스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지난 주 알라메다는 보이저에 달러의 자금 조달을 약속했으며, 이미 해당 신용 한도에서 7500만 달러를 인출했다.

2일(한국시간) 낮 12시 36분 기준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4.74% 하락해 1만9168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켑갭이미지 확대보기
2일(한국시간) 낮 12시 36분 기준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4.74% 하락해 1만9168달러를 기록했다. 출처=코인마켑갭


보이저 인출 중단 소식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2일(한국시간) 낮 12시 36분 기준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BTC)은 전일 대비 4.74% 하락해 1만9168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ETH)은 3.68% 떨어져 1042.36달러에 거래됐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