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특징주] 네오리진, 루나 IP 생태계 구축 소식에 주가 강세...거래량도 폭발적 증가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3-09-15 15:07

글로벌 게임 기업 네오리진이 루나 IP 생태계 구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거래량이 크게 늘고 주가도 5%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게임 기업 네오리진이 루나 IP 생태계 구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거래량이 크게 늘고 주가도 5%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게임 기업 네오리진이 루나 IP 생태계 구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거래량이 크게 늘고 주가도 5%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57분 현재 네오리진은 전일대비 5.51% 상승한 364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은 380억대를 기록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거래량이 440만주를 넘어서며 지난 4월 17일 이후 최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네오리진은 ‘Idle adventure RPG’ : <Luna: 리버스>의 정식 런칭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Luna: 리버스>는 PC MMORPG ‘루나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새롭게 재탄생(rebirth)된 게임이다. 기존의 루나 IP 관련 게임들이 정통 MMORPG였던 것과 달리 <Luna: 리버스>는 루나 IP 최초 ‘방치형 RPG’ 게임이다. ‘방치형 RPG’는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않고도 빠른 진행이 가능한 대세 장르로, 번거롭고 귀찮은 요소들을 배제하고 반복적인 노가다를 싫어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네오리진은 루나 IP를 기반으로 한 '루나 모바일'과 '루나:영항월지국'을 태국과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에 출시해 좋은 성과를 이룩한 바 있다. 특히 '루나:영항월지국'은 올해 5월 출시 후 해당 지역의 구글 및 iOS 순위에서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했다. ‘Luna: 리버스’의 출시가 기대되는 이유다.
이에 따라, 네오리진의 게임 IP 사업 경쟁력이 강화될 방침이다. 금번 루나 IP 생태계 구축을 시작으로, 게임 IP에 장기적인 영향력을 부여하기 위한 생태계 구축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클래식 IP 발굴, 게임 회사 인수 등 가치 있는 IP 확보 후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네오리진 관계자는 “루나 IP는 동남아시아에서 15년간 수백만명의 사랑을 받은 IP로 네오리진은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루나 외에도 글로벌 가치를 지닌 IP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IP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네오리진 / IR큐더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네오리진 / IR큐더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