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비트맥스 CEO “내년 중 개도국 중심 비트코인 법정화폐 채택 최소 5개국 이를 것” 전망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21-10-11 11:22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 CEO Alex Hoeptner가 개발도상국이 비트코인 ​​채택을 주도할 것이라며, 내년 말까지 최소 5개국에서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 CEO Alex Hoeptner가 개발도상국이 비트코인 ​​채택을 주도할 것이라며, 내년 말까지 최소 5개국에서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맥스(Bitmex)의 CEO Alex Hoeptner가 개발도상국이 비트코인 ​​채택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하며, 내년 말까지 최소 5개국에서 비트코인을 법정 화폐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그는 개발도상국에서 비트코인 ​​채택을 주도하는 세 가지 주요 요인과 이러한 예측을 내놓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첫 번째는 송금이다. Hoeptner는 송금이 2020년 엘살바도르 GDP의 23%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세계은행의 데이터를 인용하면서 2020년에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가 전체 글로벌 송금액의 약 75%를 받고 송금액이 5,400억 달러가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에 도달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 돈은 어떻게든 집으로 가는 길을 찾아야 한다”라고 그는 말하며 “그러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과 같은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가 주도하는 현재 송금 시스템은 다음 영업일에 집으로 송금하는 데 평균 10%의 수수료를 청구하면서 사람들을 속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두 번째 요인은 인플레이션이다. 국제통화기금(IMF)은 2021년 선진국 인플레이션을 2.4%, 개발도상국 5.4%로 전망했다. 그는 사람들이 인플레이션 위기 동안 법정 화폐에 대한 대안을 찾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올해 터키에서 인플레이션이 15%를 훨씬 넘으면서 암호화폐 채택이 급증했다. 터키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암호화폐 사용을 신속하게 금지하는 대응을 했지만, 인플레이션은 현재 19.25%에 이른다”고 예를 들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은 2,100만 개의 공급량으로 이 문제를 해결한다. 그리고 선진국이나 그 국민이 주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세 번째 요인은 정치다. 그는 많은 정치인이나 통치자가 “숙련되고 정통하며 자신을 진보적, 포퓰리즘적, 뉴에이지 사상가로 자리매김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내년에 엘살바도르가 초기 혼란을 신속하게 해결함에 따라 현명한 정치인들은 어떻게 유사한 길을 택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자신과 유권자 모두에게 어떤 혜택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엘살바도르가 한 일은 믿음의 도약을 통해 다른 국가의 유사한 움직임을 훨씬 더 쉽게 고려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이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위험한 딜레마가 될 수도 있다”는 경고의 말도 잊지 않았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업그레이드 카라이프 '폭스바겐 투아렉'..."럭셔리도 성능도 잡았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