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우리공화당, 광화문광장 천막 기습 설치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19-07-20 20:58

사진은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인근 서울파이낸스센터(SFC) 빌딩 앞에 설치된 우리공화당의 천막에서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사진 왼쪽)가 방송인 박종진씨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오만학 기자 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서울 세종대로 광화문광장 인근 서울파이낸스센터(SFC) 빌딩 앞에 설치된 우리공화당의 천막에서 조원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사진 왼쪽)가 방송인 박종진씨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 사진=오만학 기자
우리공화당이 20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 천막을 기습 설치했다.

우리공화당은 이날 오후 6시58분쯤 광화문광장 옆 도로에서 천막 1개 동을 가져와 세종대왕 동상 옆에 설치했다. 앞서 광화문광장에 설치했던 천막 4개 동을 16일 자진 철거한 뒤 나흘 만이다.
서울시는 우리공화당이 이 천막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저지하지 못했고 경찰에게 행정응원도 요청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후 우리공화당이 오후 7시5분쯤 천막 3개 동을 추가로 광장에 가져와 설치하려고 시도하자 서울시 관계자들이 천막 설치를 가로막고 나섰다. 서울시 측은 이 때 경찰에도 행정응원을 요청했다.

경찰은 우리공화당 측을 직접 저지하기보다는 서울시 활동을 지원하는 식으로 행정응원을 했다.

이 과정에서 우리공화당 당원 1명이 천막 설치를 가로막는 서울시 공무원의 뺨을 때려 종로경찰서에 연행됐다.
우리공화당은 반입 과정에서 새로 반입한 천막이 파손되고 지지대가 부족해 설치가 어려워지자 오후 7시 50분께 철거에 나섰고 현재는 맨 처음 설치한 1개 동만 남은 상태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