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사건 24] 부르키나파소 북부서 이슬람 무장 세력이 군 습격 병사 20명 이상 사망한 듯

김경수 편집위원

기사입력 : 2019-08-20 15:16

서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 북부에서 현지시간 19일 이슬람 무장세력이 군부대를 습격 2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서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 북부에서 현지시간 19일 이슬람 무장세력이 군부대를 습격 2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아프리카의 부르키나파소 군 참모본부는 동국 북부에서 현지시간 19일 ‘무장 테러리스트 집단’에 의한 군에 대한 ‘대규모 습격’이 발생해 병사 십여 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군에 대한 습격으로는 사상최악의 피해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을 밝혔다. 복수의 치안소식통에 따르면 실종된 병사도 다수 있어 사망자는 20명을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참모본부는 이른 아침 소움(Soum) 주 투그군 분견대가 무장 테러리스트 집단의 대규모 습격 목표가 됐다고 발표했다. 그는 이 야만적인 습격에 대해 대규모 항공 및 지상 작전이 벌어져 공격세력 몇 명을 무력화했다고 설명했지만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다. 한 치안당국은 AFP에 대해 습격 무장조직은 중화기를 사용해 부대의 주둔지와 기재의 대부분을 불태워 버렸다고 말했다.

부르키나파소에서는 4년 전 북부에서 시작된 이슬람 과격파의 폭력이 동부 토고, 베냉과의 국경지역으로 확대.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소움 주가 있는 북동부 사헬(Sahel) 지방도 그 전선이 되고 있다. 습격으로 인한 부르키나파소 군의 사망자는 2016년 12월 소움 주 나소움브(Nassoumbou)에서 발생한 테러에 의한 12명이 최다였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경수 편집위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