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금감원, 하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19-09-16 20:08

금융감독원이 하반기 전문강사 양성 연수와 인증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금융감독원이 하반기 전문강사 양성 연수와 인증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뉴시스
금융감독원이 하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을 시행한다.

금감원은 16일 하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연수자 모집과 강사인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자 모집 대상은 금융유관기관 또는 금융회사 임직원 경력 10년 이상이거나 교사 경력 10년 이상 등의 경력자 중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희망하는 자로 50명을 선발한다. 신청자가 50명을 초과하면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 참가해 수료한 자는 오는 11월 15일 전문강사 인증에 응시할 수 있다. 또 최근 3년간 금감원, 금융유관기관, 금융회사 등이 주관하는 금융교육 강의를 25회 이상 실시한 강의경력자나 최근 2년 이내에 금감원에서 실시한 전문강사 양성연수를 수료한 자는 같으 달 22일 전문강사 인증에 응시할 수 있다.

금감원은 “전문강사는 금융회사 등의 ‘1사1교 금융교육’ 등 사회공헌 차원의 각종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며 “선정된 전문강사에게 금감원장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하고, 명함에 인증강사임을 표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