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삼성전자, 인도 에어컨 시장에서 3년 만에 1위 탈환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19-12-13 15:39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사진=삼성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인도 에어컨 시장에서 3년 만에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로이터통신과 일부 현지 외신은 12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인도 에어컨 시장에서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3년 만에 시장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도 에어컨 시장은 높은 경제성장률과 탄탄한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 확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영국 회계법인 언스트앤영(EY)은 인도 에어컨 시장은 내년까지 6~7%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현재 인도 에어컨 시장에서는 삼성, LG, 볼타, 하이어 등 전 세계 약 20개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는 창문형 인버터 에어컨(RAC)과 공조 시스템 에어컨(HVAC)을 통해 인도 에어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 인도법인은 지난 8월 에어컨 사업 조직을 별도로 신설하고 관련 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인도 에어컨 시장에서 RAC 사업의 경우 약 26억 달러(약 3조472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 점유율 15%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HVAC 사업의 경우 인도 현지에서 약 9000개 소매 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 1분기까지 소매점의 수를 1만4000개 수준으로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부 타니 삼성전자 인도법인 소비자 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오는 2022년까지 매년 100% 성장을 이뤄내 경쟁업체들보다 압도적인 시장 우위를 점하겠다"라고 밝혔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