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랜드 문화사업부, 1월 11일부터 제주에서 국내 최초 ‘노벨상 특별전시회’ 개최

5월 말까지 역대 수상자 실제 메달과 진품 등 157점 전시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1-04 07:05

㈜이랜드월드 문화사업부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함께 2020년 1월 11일부터 5월31일까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노벨상을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The Prize] 노벨상 : 세상을 바꾼 석학들의 유산’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사진=이랜드월드 문화사업부이미지 확대보기
㈜이랜드월드 문화사업부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함께 2020년 1월 11일부터 5월31일까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노벨상을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The Prize] 노벨상 : 세상을 바꾼 석학들의 유산’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사진=이랜드월드 문화사업부
㈜이랜드월드 문화사업부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이하 JDC)와 함께 2020년 1월 11일부터 5월31일까지 ‘제주항공우주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지닌 노벨상을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The Prize] 노벨상 : 세상을 바꾼 석학들의 유산’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주도에 애월국제문화복합단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이랜드가 JDC와 손잡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과학영재 발굴이라는 지역기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행사에는 역대 노벨상 수상자들의 진품 메달 6점을 중심으로 총 157점의 다양한 관련 문화콘텐츠들이 전시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전시물 자체의 희소성과 함께 교육적인 기대효과가 있을 것으로 이랜드 측은 기대했다.

노벨상 6개 부문(물리학, 화학, 생리학 또는 의학, 경제학, 문학, 평화)에 맞춰 6개의 주제로 구성되는 전시관에는 각 분야 수상자의 실제 메달 및 업적이 소개되며 후보에 올랐던 인물들의 관련 콘텐츠도 전시된다.

또 노벨상 수상자의 업적을 영화, 스포츠와 접목하여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백열전구를 활용한 ‘에디슨관’ 포토존, 대형 노벨 메달 포토존, 2020년 노벨 수상자가 되어보는 체험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흥미로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랜드 문화사업부는 전시 기간 중 약 2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일부는 JDC와 함께 지역 과학영재 발굴과 문화사업 후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랜드 문화사업부 관계자는 “노벨상 진품 메달과 다양한 관련 콘텐츠 전시를 통해 국가적으로는 ‘기초과학’에 대한 투자와 관심을, 학생들에게는 인류에 위대한 공헌을 한 롤모델들을 보며 큰 꿈을 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고 주요도시 순회전시도 계획 중이다”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을 운영하는 JDC관계자는 “국제적인 관광지인 제주도에 전 세계인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노벨상’이라는 주제의 전시회는 기존 항공·우주 관련 콘텐츠들과 시너지를 일으켜 교육적 효과는 물론 관광객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