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확한 감정과 시세반영”…효성 주얼리시티 ‘일리아스쥬얼리’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2-07 16:33

center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중국 경제가 마비 상태에 빠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기업들의 채무불이행(디폴트)가 사상 최대 규모로 치솟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일리아스쥬얼리 내부 모습 사진=일리아스쥬얼리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중국 경제가 마비 상태에 빠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기업들의 채무불이행(디폴트)가 사상 최대 규모로 치솟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외신들에 따르면 우한 폐렴의 여파로 수백만 명의 이동이 제한됐고 기업이나 공장, 소매점 등이 문을 닫아 부채가 많은 기업들은 더욱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디폴드 규모가 최대치를 기록했던 전년도와 비슷한 수치를 보일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이 밖에 우한 폐럼 의 경제적 충격 여파는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는데, 이처럼 질병이나 국제사회간 갈등 등으로 경제사정이 악화되게 된다면 투자심리가 위축되고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이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안전자산은 채권형 펀드나 금(金)이 대표적이다. 그중 금은 올해 내내 강세가 예상되면서 금거래가 활발하다. 금 거래는 유동적으로 시세가 변하기 때문에 전문적인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center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중국 경제가 마비 상태에 빠지고 있다. 이에 따라 중국 기업들의 채무불이행(디폴트)가 사상 최대 규모로 치솟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사진=일리아스쥬얼리


효성주얼리시티에 위치한 종로예물샵 ‘일리아스쥬얼리’의 경우 정확한 감정과 즉각적인 순금시세 반영으로 종로 금매입, 종로 순금매입 전문업체로 관심을 받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14k매입과 18k매입과 순금매입 등 금 매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이아몬드 매입도 하고 있다. 또 종로 보석매입, 시계 매매, 유색보석 매입, 모피 매입 등의 업체로도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관계자는 “금 가격은 업체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 당사는 백금을 비롯해 14K·18K·24K의 시세를 바로 반영해 금 팔 때와 살 때 모두 이용하기가 좋다”라고 말했다.

이어 “루비·사파이어 시세와 로렉스 중고매입, 오메가시계 매입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파키스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