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코오롱, 터키 섬유업체 캠프 텍스틸과 투자계약 체결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3-20 11:23

center
캠프 텍스틸 공장의 데님의류 생산라인에서 작업이 이뤄지는 모습. 사진=캠프 텍스틸

코오롱이 터키 굴지의 섬유업체 캠프 텍스틸과 투자 및 협력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섬유시장 전문매체 텍스타일전스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사는 이날 터키 수도 이스탄불에 있는 캠프 텍스틸 본사에서 에르한 센튀르크 캠프 텍스틸 이사회 의장과 코오롱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계약식을 가졌다.


이 계약에 따라 코오롱은 캠프 텍스틸에 대한 투자를 벌이는 한편 다른 나라에서 캠프 텍스틸과 함께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캠프 텍스틸은 이날 낸 성명에서 코오롱은 매출만 100억 달러에 달하는 대기업이라면서 코오롱의 터키 진출이 터기 섬유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코오롱은 이번 계약에 캠프 텍스틸에서 생산한 제품을 유통하는 한편 제3국에서 캠프 텍스틸과 협력해 사업을 벌이게 된다.

에르한 센튀르크 캠프 텍스틸 이사회 의장은 이날 계약 체결식에서 “우리는 지난 2018년부터 코오롱과 협력 관계를 맺은 이래 날로 협력을 확대해 지금은 남성용과 여성용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골프 의류, 데님 의류 등을 공급하고 있다”면서 “상호 협력을 통해 전세계에 디자인을 수출하는 기업으로 부상하겠다”고 밝혔다.


코오롱은 터키를 교두보로 삼아 유럽 시장과 아프리카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스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