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정세균 총리 "4월 9일부터 순차적 개학…입시일정도 조정" 시사

정 총리, 중대본 회의에서 "대안으로 온라인 형태 개학 유력하게 고려"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3-31 09:36

정세균 국무총리가 3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정세균 국무총리가 3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연기했던 초·중·고교 개학을 오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개학 방식은 온라인 형태가 유력하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연간 수업 일수와 입시 일정을 고려할 때 아이들의 학습권을 포기하고 무작정 개학을 연기하기는 쉽지 않아 대안으로 온라인 형태의 개학을 유력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앞서 지난 17일 초·중·고교 개학을 오는 4월 6일로 연기한 바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세가 세계적으로 꺽이지 않고, 집단감염이 우려돼 여론조사를 통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정 총리는 "철저한 준비가 요구된다"며 "최소한 모든 아이들에게 단말기와 인터넷 접속이 보장돼야 하고, 적응기간도 필요할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그는 시험과 입시 일정도 그에 맞춰 조정될 것이라고 말해 수학능력시험이 연기됨을 시사했다.

그는 "지난주부터 지역사회와 교육계, 학부모들께서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들었다"며 "아직 아이들을 등교시키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 많은 분의 의견이고, 방역 전문가들의 평가 또한 다르지 않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일 적지 않은 수의 신규환자가 발생하는 상황에서는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어렵다"며 "학교를 매개로 가정과 지역사회로 감염이 확산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그동안 감염 위험을 대폭 낮추기 위해 방역 역량을 총동원해 노력했지만 아이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수준에는 이르지 못했다"며 "이 점에 대해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