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발급 시작

'청소년지도사종합정보시스템'과 ‘정부24’에서 손쉽게 자격증 출력 가능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3-31 10:55

center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는 31일부터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한다.사진=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31일부터 청소년지도사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자격증은 '청소년지도사종합정보시스템'과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활동과 국가 간 교류,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예술활동 등을 지도하는 전문가이다. 청소년지도사 자격검정시험에 합격하고, 30시간 이상의 자격연수 과정을 마친 자에게 여성가족부가 자격증을 발급하는 국가전문자격이다.

자격증 발급이 기존 우편 발송 방식에서 온라인 발급으로 변경됨에 따라 민원 처리기간이 단축되고, 등기우편 수령을 위한 불편함이 개선됐다.

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지도사 자격증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 자격연수·보수교육·전문연수 수료증도 온라인으로 발급한다.

온라인 발급은 청소년지도사종합정보시스템(http://www.youth.go.kr) 마이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4종 모두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 통합제공시스템 구축 사업' 협업을 통해 청소년지도사 자격증과 자격연수·보수교육·전문연수 수료증을 '정부24'에서도 교부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방글라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