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휴온스, 여성 갱년기증상 개선 'YTI' 개발

암센터 등서 임상 결과 에스트로켄 상승효과 확인

이승우 의학전문대기자

기사입력 : 2020-04-03 17:21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국내 처음으로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균주를 이용한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용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주원료인 ‘YT1’은 건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섭취 시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생체이용률을 높여주는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는 것을 확인되었다고 이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질건조·분비물감소 ▲손발저림 ▲신경과민 ▲우울증 ▲가슴 두근거림 ▲근관절통 ▲피로 등의 총 10가지 개별항목 증상이 뚜렷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증상들은 여성 갱년기 판단 평가 지표인 ‘쿠퍼만지수(Modified KI)’의 대표적인 증상들로, ‘YT-1’을 섭취한 중년 여성들의 쿠퍼만지수(KI) 총점은 21.5점이나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쿠퍼만지수(KI) 평가보다 더 자세한 29가지 항목으로 평가되는 갱년기 삶의 질 평가 지수(MENQOL)에서도 ▲신체적(3가지증상) ▲심리사회적(7가지증상) ▲혈관운동상태(16가지증상) ▲성적상태(3가지증상) 개선이 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갱년기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 모두가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또, 갱년기가 되면 장내 미생물 환경이 변화해 배변활동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갱년기 증상 개선뿐 아니라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서식하고 있는 인체 최대 면역기관인 장(腸)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면역력 증진과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여기에 유산균의 장내 정착력을 높이기 위해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배합하는 ‘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적용했으며, 빛과 습기로부터 유산균을 보호해주는 ‘알루알루(ALU-ALU)’ 패키지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중년 여성에게 큰 부담을 주는 ‘갱년기’를 잘 관리해야만 갱년기 이후의 삶을 보다 활기차게 보낼 수 있다” 며 “갱년기는 단순한 노화 현상이 아닌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개선이 필요한 증상인 만큼 개별인정과 특허, 인체적용시험 등을 통해 효과를 인정받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로 갱년기 관리를 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우 글로벌이코노믹 의학전문대기자 faith823@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이승우 의학전문대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