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코드명 '빈(Bean)'"…삼성 차기 '갤럭시 버즈' 도면 유출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4-05 11:49

center
롤랜드 퀀딧 유출자가 공개한 차기 갤럭시버즈(빈) 도면 유출 사진. 사진=롤랜드 퀀딧 트위터 갈무리
삼성전자가 새로운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최근 인도 매체 '더타임스허브(The Times Hub)'는 독일 IT 매체 편집장이자 모바일 업계 관련 정보에 정통한 롤랜트 콴트(Roland Quandt)의 트위터 내용을 인용해 '빈(Bean)'이라는 코드명의 차기 갤럭시 버즈 관련 정보를 보도했다.


이 매체는 "'빈' 코드명은 '콩'과 비슷한 디자인이라 붙여졌을 것"이라면서 제품 디자인이 이전과 다른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이 디자인으로 제작될 경우 이어폰의 크기는 이전 모델보다 매우 작을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는 "몇몇 증거에 따르면 이 이어폰 하나의 길이는 약 28mm가 될 수도 있다"면서 기기가 귀에서 완전히 숨길 수 있을 만큼 작은 크기임을 강조했다. 다만, 도면만으로는 이어폰을 어떤 방식으로 착용하는 것인지 확실하지 않다.

한편 트위터를 통해 롤랜트 콴트는 방수 실링이 들어있는 것으로 보이나, 이것이 IPX7/8 등급을 의미하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말했다. 지난 2월 출시한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IPX2 등급의 방수를 지원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