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삼성 갤폴드 신작 렌더링 공개…S펜 적용에 '이목집중'

1일(현지시각) 레츠고디지털 예상 렌더링 이미지 공개…인도네시아 CNN도 관심 집중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4-06 19:11

center
레츠고디지털이 공개한 갤럭시폴드2의 3D 렌더링 이미지. 출처=레츠고디지털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폴드2에 'S펜'이 탑재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자 전 세계 매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4일(현지시각) CNN인도네시아는 IT매체 레츠고디지털과 포브스의 보도 내용을 인용하면서 갤럭시폴드2의 예상 특징과 사양에 대해 소개했다. CNN인도네시아는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으로 '삼성 갤럭시 노트 폴드'를 개발 중으로, 이 기기는 접히는 스마트폰 형태를 띈다"고 소개했다.

IT매체 레츠고디지털이 지난 1일(현지시각) 공개한 갤럭시폴드2 예상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신제품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상징인 'S펜'이 탑재될 전망이다. 이 이미지대로 출시된다면, 갤럭시폴드2는 S펜을 지닌 최초의 폴더블폰이 된다.

또 이 매체는 갤럭시폴드2에 퀄컴 스냅드래곤865 칩셋 혹은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990이 적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폴드가 12GB 램에 512GB의 저장 공간을 갖췄던 것을 볼 때, 이번 신작엔 16GB 램이 적용될 가능성도 제기됐다.

전면 카메라는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구현될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 성능의 경우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S20처럼 3배 광학 줌에 6400만 화소 카메라렌즈가 탑재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다만, 포브스는 갤럭시S20 울트라에 버금가는 1억 800만 화소 카메라 렌즈 등이 탑재될 가능성도 있다고 전했다.


갤럭시폴드2는 코로나19 영향 혹은 기술 보강 등 따른 별다른 출시 일정 변화가 없다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오는 8월 중순께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