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CU, 편의점 최초 '실버버튼' 유튜버 등극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0-04-08 15:47

center
CU가 편의점업계 최초로 실버버튼을 받았다.사진=CU
CU가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로 최근 실버버튼을 받았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미국 본사가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한 채널에 주는 기념 증서다. CU는 지난달 구독자 수 10만 명을 넘어서며 편의점업계 첫 실버버튼 채널에 등극했다.

씨유튜브는 임직원, 가맹점주, 매장 직원들에게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2년 개설됐다. 이후 신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공개하고 자체 제작한 웹 드라마, 웹 예능을 게재해오고 있다. 8일 현재 기준 누적 조회 수는 약 45만 회에 이른다.

‘단짠단짠 요정사’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의 편의점 최초 웹 드라마로 종영 전 누적 조회 수 60만 건을 넘겼다. 개그우먼 장도연이 점주로 출연하는 웹 예능 ‘도연이네 편의점’, 실제 편의점 직원이 상품을 추천하는 내용의 ‘씨알템(씨유 알바생 추천템)’, 상품 기획자가 고객에게 평가받는 ‘극한고객만족’도 인기 콘텐츠로 꼽힌다.

CU는 실버버튼 취득 기념으로 ‘씨유튜브 최애 프로그램 투표’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멤버십 앱 ‘포켓CU’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씨유튜브 구독 인증샷을 올리면 자동으로 참여 된다. 추첨으로 갤럭시Z플립(1명), 애플워치(6명), 멤버십 1만 포인트(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씨유튜브로 고객들에게 알찬 소식과 색다른 재미를 전해드리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뉴질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