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LG유플러스, IPTV에 U+아이돌라이브 서비스 탑재

5G 서비스 ‘U+아이돌Live’를 ‘U+tv’에…멤버별 영상, 무대 뒤 카메라 등 차별화 기능 TV로 감상

박수현 기자

기사입력 : 2020-04-09 10:00

center
LG유플러스 모델들이 U+tv아이돌라이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 특화서비스 ‘U+아이돌라이브’에서 제공하던 차별화 기능과 아이돌 공연, 독점 영상을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IPTV 버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U+tv 아이돌라이브는 기존 ‘U+아이돌라이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IPTV인 'U+tv'에 탑재한 서비스이다. 이에 ▲생방송 중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볼 수 있는 '멤버별 영상' ▲무대 뒤에서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무대 뒤 카메라' ▲생방송 중 놓친 영상을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등 차별화 기능과 U+아이돌라이브의 독점 영상, 콘서트, 음악방송, 예능 등 2만 4000편의 콘텐츠를 이제 TV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콘서트와 페스티벌이 취소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 중이다. 이번 서비스로 좋아하는 아이돌을 방구석 1열에서 무료로 즐기며 공연 취소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진행한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U+아이돌라이브 이용자들은 좋아하는 아이돌을 더 큰 화면에서 고화질로, 끊김 없이 감상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아이돌라이브의 ‘더많은 영상’ 메뉴 속 ‘4K전용관’에 4K(2160p 해상도) 전용 카메라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로 촬영해 공연장보다 더욱 생생한 아이돌 모습을 공연장보다 더 생생한 아이돌 모습을 TV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U+tv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르고 ‘TV앱’을 선택해 실행하거나, 리모컨 앞면 ‘검색’ 혹은 옆면 ‘음성’ 버튼을 누르고 마이크에 “유플러스 아이돌라이브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된다.


문현일 LG유플러스 PTV상품담당은 “힘들고 지친 상황이지만 ‘팬심’을 위로하고 ‘덕질’을 응원하고자 IPTV용 아이돌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면서 “기존 음악방송에서 볼 수 없던 ‘멤버별 영상’ 등 ‘덕후’의 마음을 읽은 차별화 기능으로 누적 이용 시간 110만 시간을 돌파한 U+아이돌라이브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TV의 장점을 살린 기능 선보이며 고객 경험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

카자흐스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