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글로벌-Biz 24] 제임스 고먼 모건스탠리 CEO, 코로나19 걸린 뒤 완치돼

안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0-04-10 13:38

center
제임스 고먼 모건스탠리 CEO. 사진=로이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감염돼 지난 3주간 자리를 비웠던 제임스 고먼 모건스탠리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건강을 완전히 회복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월가의 주요 금융기관 경영자 가운데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자로 판정돼 치료를 받아온 고먼 CEO는 이날 6만명의 직원들에 보낸 영상 메시지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웨슬리 맥데이드 모건스탠리 대변인은 "고먼 CEO의 병세가 위중하지는 않았고 최근 완치 판정을 받았다"면서 "치료를 받는 기간 내내 재택근무를 하면서 회사 경영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모건스탠리측이 고먼 CEO의 코로나19 확진 사실을 공개하지 않았다고 밝힌 것을 두고 일각에서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맥데이드 대변인은 "심각한 상태가 아니었기 때문에 발표하지 않았다"고 해명했으나 미국 증권거래 당국의 규정에 따르면 상장기업에 관한 중요한 정보는 공개하는 게 원칙이기 때문이다. 모건스탠리측은 코로나19 확진 판정이 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한 셈이다.

반면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CEO는 심장수술을 마치고 회복기간을 거쳐 경영 업무에 복귀한 사실을 공개한 바 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