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포토+] 마마무 솔라 "삭발 콘셉트, 진정성 보여줄 수 있다고 믿었죠"

오늘 솔로 데뷔 싱글…"다음이 기대되는 아티스트 되고파"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0-04-23 18:09

center
center

center
솔로 데뷔하는 마마무 솔라. 사진=RBW 제공

"이번 첫 솔로앨범을 시작으로 솔라라는 사람의 음악적 에너지를 많이 전달하고 싶어요."
걸그룹 마마무 리더 솔라(29)가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정식 솔로 음반을 내는 포부를 밝혔다.

솔라는 23일 오후 6시 싱글 음반 '스핏 잇 아웃'(SPIT IT OUT)을 발매하기에 앞서 소속사 RBW를 통해 전한 일문일답에서 "저의 첫 앨범을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설레기도 하고…굉장히 마음이 복잡하다"며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지난 2014년 마마무로 데뷔한 솔라는 팀 메인보컬로 활약하며 파워풀한 고음을 선보였다. 이번 음반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 정식 데뷔한다.

자전적인 가사의 타이틀곡 '뱉어'에서는 솔라 자신이 하고 싶은 말과 행동을 거침없이 뱉어냈다. 솔라는 앞서 인터뷰 영상에서 이 곡을 '불 맛 아이스크림'에 비유하기도 했다.

솔라는 "저라는 사람을 노래로 또 가사로 그대로 뱉어낸 곡"이라고 설명했다.

"'뜨거운 입술로 뱉어'라는 가사가 많이 나오는데 뜨거운 저의 열정을 뱉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번 앨범에 모든 열정을 쏟아부었어요."

발매를 앞두고 공개한 티저 이미지는 삭발 등 파격적인 콘셉트로도 화제가 됐다. 그는 삭발 모습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많은 분들께서 만류하셨지만 저는 그것만이 저의 진정성을 보여줄 수 있다고 믿었다"며 "그 믿음을 믿고 지지해 주신 회사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티저 이미지를 본 마마무 멤버들 반응에 대해선 "이런 것들에 대해 얘기를 많이 하는 편은 아니라서 (웃음) 서로 낯부끄러워한다"고 답했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다음이 기대되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는 목표를 내놨다.

"사실 이번에 팬분들께 정말 큰 감동을 느꼈어요. 저의 솔로 앨범을 이렇게 기다려주시고 원했다는 것을 새삼 다시 한번 느꼈고, 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할게요."[연합뉴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미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