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뉴욕 특징주] 세정제 데톨 업체 레킷베킨저, 코로나 특수로 매출 사상 최대

김미혜 미국 통신원

기사입력 : 2020-05-01 05:47

세정제 데톨, 라이솔 등으로 유명한 영국 생활용품 업체 레킷베킨저가 코로나19 특수로 1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세정제 데톨, 라이솔 등으로 유명한 영국 생활용품 업체 레킷베킨저가 코로나19 특수로 1분기 매출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사진=로이터
세정제 데톨, 라이솔 등으로 유명한 영국 생활용품 업체 레킷베킨저가 4월 30일(현지시간) 높은 분기실적을 공개했다. 코로나19 특수가 뒷받침됐다.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레킷베킨저는 건강·위생용품이 '이례적인 수요'를 보인 덕에 1분기 매출이 사상최대를 기록했다.
레킷베킨저는 또 자사의 일부 사업부문이 코로나19 충격으로 둔화가 예상된다면서도 올해 전체 그룹 실적은 이전 예상보다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1분기 순매출은 12.3% 증가한 35억4000만파운드를 기록했다. 1999년 영국 레킷 앤 콜먼과 네덜란드 베킨저의 합병으로 출범한 레킷베킨저 사상 최대 매출이다.

세정제 데톨,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사 처방이 필요없는 진통제 뉴로펜을 비롯한 제품들이 북미, 유럽, 호주 지역에서 특히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며 중국내 아동 영양제 수요 감소와 신흥국 수요 감소세를 상쇄했다.

온라인 매출은 50% 폭증해 레킷베킨저의 건강·위생부문의 강한 성장세를 입증했다.
레킷베킨저는 지난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뜬금없는 '소독제 인체 주입' 발언으로 논란의 한 가운데 서기도 했다. 트럼프는 지난주말 백악관 코로나18 브리핑에서 소독제를 인체에 주입하면 코로나19를 퇴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냐는 황당한 발언을 해 비난을 받았지만 메릴랜드주를 비롯한 각 주에서는 관계당국에 레킷베킨저의 소독제 라이솔을 주사해도 되는지를 묻는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레킷베킨저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어떤 경우에도' 주입해서는 안된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해야 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미국 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EA%B9%80%EB%AF%B8%ED%98%9C 기자 사진

김미혜 미국 통신원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