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KB국민카드, 전용ARS·고객센터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개시

이보라 기자

기사입력 : 2020-05-15 11:49

center
KB국민카드가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15일부터 시작했다.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전용 자동응답시스템(ARS)과 고객센터를 통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15일부터 시작했다.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한 지원금 신청은 매일 오전 0시30분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가능하며 운영 시간 외에는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다.

시행 첫날인 15일 당일은 5부제에 맞춰 출생년도 끝자리가 5와 0인 고객에 한해 전용 ARS와 고객센터에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16일부터는 출생년도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

전용 ARS의 경우 ARS 연결 후 기부금 없이 신청 시 1번, 기부금 포함 신청 시 2번을 누르면 된다.

기부금 포함 여부 선택 후 고객 확인, 비밀번호 등을 통한 본인 인증, 정보제공동의 과정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된다.

기부금을 포함해 신청하는 고객은 정보제공동의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용 ARS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어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온라인 채널 이용과 은행 영업점 방문 등이 어려운 고객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

칠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