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KT전남/전북광역본부, 신안 섬 지역에 유·무선 통신망 확대 구축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20-05-19 14:19

center
최적의 무선 서비스 품질을 위해 기지국 안테나를 점검하고 있다. / KT 전남/전북광역본부=제공
KT전남/전북광역본부(본부장 서창석)는신안 섬 지역의 통화품질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신안 다이아몬드제도에 유·무선 통신망 확대 구축을 완료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신안 다이아몬드제도의 통신망 확대 구축 사업은 무선 커버리지 확대, 인터넷 품질 개선등 네트워크 혁신을 통해 신안 섬 지역 주민들의 스마트한 생활의 변화와 개선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신안 다이아몬드제도는 자은도, 암태도, 팔금도, 장산도, 신의도, 하의도, 도초도, 비금도, 안좌도등 9개 섬을 연결하면 다이아몬드 모양이 되어 붙여진 명칭이다.

KT는 신안 다이아몬드제도에 무선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17개의 무선 기지국을 추가로 신설 구축하였고, 육지와 같은 초고속 인터넷 속도 향상을 위해 전송용량 증설 작업을 완료하였으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을하고 인터넷, IPTV 등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KT는 사업 취지에 따라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안군과 스마트관광도시 선도를 위한 신안 섬 지역 유·무선 인프라 확충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협약에 따라 ICT(정보통신기술) 솔루션 기반의 주민생활 개선, 주민과 각 기관에 다양한 통신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양측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신안 다이아몬드제도의 유·무선 통신망 확대 구축으로 무선 커버리지가 확대되어 주민들이 느끼는 체감품질 향상은 물론 먼 바다에서 어업활동을 하시는 어민들에게 안전과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관광객들은 고품질의 끊김 없는 무선 서비스를 통해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한층 더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초고속 인터넷 품질 향상으로 섬마을 주민들이 생산하는 해산물 인터넷 판매, 고화질IPTV, IoT 기반의 보안서비스, 인터넷 원격교육, U-Health, Super VR 실감미디어 서비스 등 고객 편의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스마트한 생활의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아울러 신안 다이아몬드제도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반 하에 주변의 가보고 싶은 관광 정보의 신속한 검색과 공유로 편리한 해상교통, 섬과 섬을 연결하는 연륙교 등 발달된 이동 수단을 통해 서남권 관광으로유입이 예상돼 지역 거점 관광 도시로 선정된 목포의 관광 활성화에도 크게 기대된다.

서창석 KT전남/전북광역본부장은 "도서 지역에 지속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과 품질 개선을 통해 생활에 유익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섬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이스라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