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굿모닝 베트남] GDP회복, 정부주도 부동산 개발이 답이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0-05-24 10:08

이미지 확대보기
GDP성장을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

베트남이 경제 성장속도를 회복하려면, 정부가 부동산 개발 사업에 투자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23일(현지시간)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인 비나캐피탈(VinaCapital)은, 최근 발간한 ‘베트남의 GDP 성장을 이끄는 요인’이라는 보고서에서, GDP를 늘리는 가장 빠른 방법은 부동산 개발이라고 것이라고 제언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정부가 법적 하자가 없는 부동산 사업의 수행을 즉시 허가해야 한다. 시장에는 주택 구매 수요가 풍부하므로, 신속하게 신규 물량을 풀면 빠르게 경기가 회복될 수 있다.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직전, 신규 공급분이 부족해 중산층의 주택 구매 수요가 증가했다.

비나캐피탈은, 코로나19 유행의 여파로 베트남 부동산 시세가 5~10% 떨어질 가능성이 있지만, 세계 다른 대도시보다 낮은 감소세라고 설명했다. 이는 중산층의 주택 수요보다 공급이 부족하다는 증거다.

정부가, 수요가 많은 중저가 주택부터 신축을 허가하면 부동산 및 관련 경기가 활성화되면서 올래 GDP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도로, 항만 등 인프라 개발도 향후 몇년간 GDP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