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 유럽 HACCP인증 원료 함유한 신제품 출시

정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5-20 16:39

center
‘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럽 HACCP 인증을 완료해 이력 추적이 가능한 원료인 스쿠알렌과 알콕시글리세롤이 함유된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 관리와 면역력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중장년층 뿐 아니라 젋은 청년 세대 사이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이하 조합)’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유럽 HACCP 인증을 완료해 이력 추적이 가능한 원료인 스쿠알렌과 알콕시글리세롤이 함유된 제품을 최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스쿠알렌과 알콕시글리세롤은 IUU어업(불법, 비보고, 비규제어업)을 하지 않은 심해상어의 간유를 추출해 얻은 원료이며 항산화 작용과 면역세포 기능 강화 등 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도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조합에서는 스쿠알렌과 알콕시글리세롤 건강기능식품 외에도 눈과 관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빌베리와 루테인, 리프리놀 등을 함유한 제품군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봄맞이 이벤트로 모든 제품을 최대 50% 증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조합 측은 설명했다. 또 추가 혜택으로 의료기기 할인과 유럽풍 주방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재고 소진 때까지 벌인다고 한다.

또 조합은 건강기능식품 뿐 아니라 문화예술품 유통을 병행해 중부권 최대 유통 조합으로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고 한다.


이 조합 관계자는 “기능성 원료인 스쿠알렌과 알콕시글리세롤을 함유한 작은창큰풍경협동조합의 건강기능식품으로 활력 있는 일상을 되찾아 건강한 생활에 도움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

영국